러시아 온라인 쇼핑몰은 지금 '한국상품 할인행사' 중 - 와이드베리, 오존
러시아 온라인 쇼핑몰은 지금 '한국상품 할인행사' 중 - 와이드베리, 오존
  • 이진희 기자
  • jhman4u@buyrussia21.com
  • 승인 2020.10.20 0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 1,3위 인터넷 쇼핑몰서 350개 브랜드 할인행사 진행
aT, 쇼핑몰 오존에 한국식품관 개설, 국내 식품 수출 본격화

러시아CIS에서는 한러수교 30주년을 기념하는 ‘러시아CIS 비대면 비즈니스 주간(CIS Untact Business Weeks)’ 행사가 진행중이다. 코트라가 19일부터 2주간 국내 상품의 러시아CIS 홍보및 수출 지원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코트라는 이번 행사를 위해 러시아와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몽골 등 7개 국가에서 150개 바이어와 국내 기업 250개사를 초청했다.

핵심은 역시 '온라인 한국상품전'. ‘온라인 한국상품전’에는 중소형 기자재, 뷰티, 보건 분야 중소·중견기업 54개사가 참가해 제품을 전시하고 상담을 진행한다.

인터넷 쇼핑몰 오존 홈페이지(위)와 삼성 전문코너(중간), SK지크 윤활유 관련 광고/캡처

특히 러시아에서는 러시아 1위 인터넷 쇼핑몰 와일드베리스(Wildberries), 3위 오존(Ozon)과 함께 한국 상품 할인 행사인 'Korea Sale Festa in Russia 2020'을 진행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행사 참가 유통업체 홈페이지에서 행사 배너를 클릭한 뒤 필요한 제품을 고르고 주문하면, 한국 기업 100개사 350개 브랜드의 5천800여종 제품에 대해 최대 60~80%의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러시아 온라인 판촉 행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인 이번 행사 제품 목록에는 뷰티용품, 가정용 생활용품, 유아용품, 의료위생용품 등이 망라돼 있다. 다만, 행사 배너가 하루 24시간 떠 있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시간대를 잘 맞춰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러시아 인터넷 쇼핑몰 1위 업체 와일드베리즈. 창립기념 할인행사 공지가 크게 떠 있다/캡처

또 화장품 전문 유통사인 뷰티포스(BeautyForce)도 내달 8일까지 이번 행사에 동참한다. 뷰티포스는 한국 화장품 10개 브랜드의 유통을 맡고 있다고 홈페이지에 소개할 정도로 한국 화장품에 대한 신뢰가 높은 기업이다.

화장품 유통업체 뷰티포스 홈페이지/캡처

러시아에서는 현지 유명 뷰티블로거 레드오텀(RedAutumn) 등 인플루언서 10명이 소셜 미디어(SNS)에 20여개 한국 상품 리뷰 영상을 올려 젊은 소비층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또 러시아 CIS국가들과 ▲산업기술 협력 상담회 ▲중앙아시아 프로젝트 상담회 ▲스마트팜 화상 상담회 등도 진행된다. ‘스마트팜 화상 상담회’에서는 러시아 피토(Fito) 그룹 등 현지 유력바이어 10개사가 첨단 농업기술 협력을 논의할 것이라고 코트라 측은 밝혔다.

корейская еда(한국 먹거리)로 검색한 오존내 한국식품/캡처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도 오존에 한국식품관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농식품 수출확대에 나섰다. aT는 지난 10일부터 한국식품관을 개설하고 100여개의 농식품을 수출업체로부터 직접 공급받아 재고관리, 납품, 홍보마케팅 등을 대행해주는 파격적인 방식으로 수출애로 해결에 나서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aT는 현지 소비자들의 식품소비 패턴을 파악하기 위해 한국식품관 내에 맥주안주세트(스낵·김스낵·떡볶이), 미역국세트(소스류·건미역·참치), 매운맛세트(라면·떡볶이) 등 테마형 패키지를 신규로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