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수젠텍, 코로나 항원신속키트 수출 - 얍글로벌. 감염지도 기술 이전
(기업소식)수젠텍, 코로나 항원신속키트 수출 - 얍글로벌. 감염지도 기술 이전
  • 바이러시아
  • buyrussia21@buyrussia21.com
  • 승인 2020.11.26 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앱지스, 러 파마신테즈에 ‘발작성 야간 혈색소뇨증(PNH)’ 치료제 수출

신종 코로나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수젠텍이 러시아와 중앙아시아에 코로나 항원 신속 진단키트 60만개를 공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수젠텍의 올해 4분기 항원 신속 진단키트 누적 신규 수출은 350만개를 넘어섰다. 

수젠텍 항원신속진단키트/출처:수젠텍

수젠텍은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항원 신속 진단키트의 긴급사용승인(EUA)을 신청했다. 앞서 지난 9월에는 항체 신속 진단키트의 FDA EUA를 받았다. 

수젠텍의 항원 신속 진단키트는 분자진단(PCR) 방식처럼 콧물 등 비인두스왑 검체를 이용해 코로나 감염 여부를 검사하는 키트다. 20∼30분 이내에 눈으로 감염 여부를 판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술이전 협약식/출처:얍글로벌
러시아 UMMC 홈페이지. 미슈스틴 러시아 총리가 참석한 행사 모습을 메인 페이지에 올려놨다/캡처

위치융합기술을 보유한 얍글로벌은 러시아 UMMC와 신종 코로나 방역 시스템 기술이전 협약을 23일 체결했다. 얍글로벌은 러시아 측에 보유한 관련 기술의 특허 사용권을 제공해 코로나 감염자 동선 파악 및 접촉자 선별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광산 개발및 군수사업, 철도 등 사회 인프라 사업을 전개하는 UMMC그룹은 얍글로벌 기술을 러시아 정부에 제공해 '감염 지도'를 그릴 수 있게 된다. 

얍컴퍼니는 독자적인 위치융합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토대로 최근 코로나 접촉자 선별시스템을 개발하고 구축한 바 있다.

러시아 파마신테즈 홈페이지/캡처

이수앱지스는 러시아 제약사 파마신테즈(JSC Pharmasyntez-Nord)와 ‘발작성 야간 혈색소뇨증(PNH)’ 치료제 ISU305의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수앱지스의 ISU305는 미국 알렉시온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솔리리스(Soliris®, 성분명: 에쿨리주맙, eculizumab)의 바이오시밀러다.

파마신테즈는 러시아에서 ISU305 관련 임상 3상을 조속히 실시해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1997년 설립된 파마신테즈는 항결핵제(anti-TB agents)를 비롯, 항간염제과 항레트로바이러스제, 항암제 등 170개 이상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는 제약사로, 러시아에서 의약품 생산량 기준으로 10위권, 병원 구매 기준으로 2위에 올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