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바이오네스, 'ULTIGHT' 러 수출 계약 - 아이오바이오, 치과진단기기 러 인증
(바이오) 바이오네스, 'ULTIGHT' 러 수출 계약 - 아이오바이오, 치과진단기기 러 인증
  • 이진희 기자
  • jhman4u@buyrussia21.com
  • 승인 2021.01.25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 나파벨탄의 러시아 임상 2상 결과 발표

바이오네스(대표 안웅식)는 러시아 로터스 그룹(https://lotosgroup.org)과 의료용 뷰티 메디컬 디바이스 'ULTIGHT'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계약의 규모는 연 200만달러 규모. 'ULTIGHT'는 고강도 초음파 기기다.

러시아 로터스 그룹의 홈페이지/캡처

스스로 러시아CIS의 'K뷰티 공식 업체'라는 로터스 그룹은 러시아를 비롯, 벨라루스와 아르메니아, 카자흐스탄 등 유라시아(EAEU) 시장에서 'ULTIGHT'를 독점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했다. 이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V45'와 'ULTIGHT' 등 화장품및 뷰티기기의 온라인 판매와 미용 센터, 교육 센터 운영 등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바이오네스는 이번 계약을 기반으로 로터스 그룹의 미용 센터, 교육 센터와 연계해 자사의 의료·미용·헬스케어 플랫폼인 '바이오패스포트' 서비스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바이오패스포트'는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백신 접종여부 등 다양한 정보를 기록해 공항이나 호텔, 회의장 등에서 제시할 수 있는 '개인 의료 여권용' 앱이다.  

바이오네스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바이오네스의 매출 확대와 '바이오패스포트'의 글로벌 유저 확대를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오바이오사의 큐스캔플러스/홈피 캡처

아이오바이오는 러시아에서 '치과 진단기기'를 판매하기 위한 인허가를 러시아 정부로부터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이오바이오는 입 안에 빛을 비추는 것만으로 구강 내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획기적인 치과진단법 ‘정량광형광기술’(QLF)을 개발, 기기를 출시했다. 

QLF는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 검사 기술이다.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든 구강 내 문제점을 정확하고 손쉽게 진단할 수 있어 국내 치과 병원에는 이미 보급된 상태다.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 CE 인증을 진행 중이다.

러시아 정부로부터 인허가를 획득한 제품은 '큐레이캠프로'와 '큐레이펜씨', '큐스캔플러스' 등이다. 정량광형광기술을 이용한 치과 진단기기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러시아의 국립 치과병원을 중심으로 러시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종근당은 신종 코로나(COVID 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나파벨탄'(성분명 나파모스타트)이 러시아에서 진행된 임상 2상에서 표준치료 의약품군 대비 2.9배 높은 치료 효과를 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종근당이 중증 환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임상 시험을 실시한 결과, 나파벨탄을 투약하는 동안 고위험군 환자의 증상 개선율은 61.1%에 달했지만, 표준 치료군은 11.1%에 불과했다고 밝혔다. 전체 임상 기간인 28일간 나파벨탄 투여군의 증상 개선율은 94.4%에 달했다. 표준 치료군의 증상개선율은 61.1%. 

종근당에 따르면 나파벨탄은 임상적 증상을 소실하고 회복에 도달하는 기간도 나흘가량 단축했다. 나파벨탄 투여군의 회복 기간은 10일, 표준치료군은 14일이었다. 

나파벨탄은 혈액 항응고제 및 급성췌장염 치료제로 사용되던 의약품이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약물재창출 연구에서 신종 코로나 치료제로의 개발 가능성이 확인돼 지난해 6월 종근당과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한국원자력의학원이 '나파모스타트'의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맺었다. 

'나파모스타트'의 임상은 종근당에서만 진행하는 것은 아니다. 러시아 포탈사이트 얀덱스(yandex.ru)를 검색하면 '나파모스타트' 약물은 지난해 일본과 영국, 독일 등지에서 약물 재창출 연구를 통해 코로나 치료제 효능이 발견돼 임상 시험에 들어갔다는 기사들을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