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싱 퀸'의 전설적 팝 그룹 아바, 40년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댄싱 퀸'의 전설적 팝 그룹 아바, 40년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 바이러시아
  • buyrussia21@buyrussia21.com
  • 승인 2021.09.02 05: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곧 영국에서 이색 콘서트, 홀로그램 도입? - 홍보 영상 틱톡에도 올려

인기 뮤지컬 '맘마미아 - 댄싱퀸'의 원조이자 전설적인 스웨덴 팝 그룹 '아바'(ABBA)가 거의 40년만에 신곡을 들고 팬들에게로 돌아올 모양이다. 이를 위해 SNS에서 #DancingQueenChallenge 캠페인을 시작하더니, 젊은층이 즐겨 찾는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계정을 만들고, 짧은 영상을 올렸다고 러시아 매체가 지난 29일 보도했다.

'TikTok'의 첫 영상은 대표곡 '댄싱퀸' 트랙의 피아노 연주 모습. 몇시간만에 조회수 60만을 넘어서더니, 수백만 클릭을 기록중이다.  

그룹 아바, 틱톡 계정 개설/얀덱스 캡처
아바가 틱톡에 올린 첫번째 영상/캡처 

두번째 영상은 'ABBA Voyage' 프로젝트가 2일 시작된다는 사실을 알리는 홍보 영상. 아바는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행이 곧 시작됩니다"고 했다. 'ABBA Voyage' 는 무려 40년만에 이뤄지는 콘서트다. ABBA의 콘서트는 지난 1982년이 마지막이었고, 이후 솔로로 활동했다.

지난 1972년 결성된 ABBA는 '워털루'로 유럽의 가요 콘테스트 무대인 '유로비전-1974'에서 우승하면서 유명해졌다. 원래 두 부부(아그네사 팰트스코그(Agnetha Faltskog)-비요른 울바에우스(Bjorn Ulvaeus), 베니 앤더슨(Benny Andersson) - 애니프리드 린스태드(Anni-Frid Lyngstad)로 구성됐으며 그룹 명칭도 각자의 첫 글자 A-B-B-A에서 따왔다.  

그룹 아바, 39년만에 처음으로 신곡 5곡 낸다/얀덱스 캡처
사진출처:Legion-media

ABBA는 지난 2016년 6월 스톡홀름에서 비요른 울바에우스와 베니 앤더슨의 '창조적 결합 50주년'을 기념하는 비공개 행사에서 함께 무대에 오르기도 했으나, 본격적인 콘서트라고 하기에는 무리였다. 다만, 그 이후 ABBA의 복귀설이 무성해졌다. 지난 2018년에는 구체적인 복귀설이 나왔지만, 소문으로 끝났다.

하지만, 이번에는 소문이 아니다. 복귀 콘서트는 영국 런던 동부의 한 극장에서 열린다. 특별한 장치를 더해 영화 '아바타'를 내세운 'ABBA-컨테이너'로 불리는 홀로그램 공연도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출처: Legion-medi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이러시아 2021-09-03 04:00:49
팝그룹 ABBA는 오는 11월 5일 10개의 신곡이 포함된 앨범 Voyage를 발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리더 격인 Benny Andersson은 "처음에는 두 곡만 녹음했지만 몇 곡을 더 녹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ABBA는 2일 39년만에 무대에 복귀해 5곡의 신곡을 발표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