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순위/송금/휴대폰/기숙사/-최선을 다한 답변
학과순위/송금/휴대폰/기숙사/-최선을 다한 답변
  • 운영자
  • buyrussia@buyrussia21.com
  • 승인 2004.06.13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트를 찾아보니 01년때 Career에서 평가한 대학교 순위는 있던데 이것의 최신 자료는 없는지 아니면 다른 기관에서 평가한 최신대학교 순위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01년이나 04년이나 별로 순위변동이 없을 겁니다. 미국의 대학들 하고 달라서, 대학총장이 기부금을 많이 모아서 어떻게 발전시키고 하는 정도가 아직 미미하니까요. 그리고 대학순위를 공정하게 평가할 만한 곳도 아직은 미비됐구요.

더불어 러시아 대학교의 학과별순위를 평가한 자료는 없는지 궁금하구요. (개인적으로 엠게우 물리학부로 진학을 하려합니다. )

-엠게우라면 모든 분야에서 어느 정도 수준은 될 것이고,,특별히 원하는 분야의 물리학부를 원한다면 그 단과대(예를 들면 항공대학 이라든지)를 선택하는 게 나을 것 같구요. 또 하나 단과대학은 역시 현장 중심으로 돌아간다는 거 기억하세요. 엠게우는 이론위주고..

한국에서 러시아로의 송금문제로 글을 올립니다. 확인한 바로는 국제현금카드를 발급하여 가는 방법, 인터넷 뱅킹을 통한 송금, 한국에서 러시아의 제 통장으로 제 3자가 송금하는 방법, 불법이긴 하지만 환치기 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 안전하면서 경제적인 것은 카드를 만들어가서 뽑는 것입니다. 안전과 경제적 이란 두가지 키워드를 평균한 값이니, 본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아십시오.

세번째로 현지에서 휴대폰 사용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삼성의 최신기종을 가져가면 현지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소지하고 있는 것은 삼성제품이 아니고 다른 회사의 예전 기종에다가 임대폰입니다.

-스카이도 된다고 하던데요.

그래서 이왕이면 러시아에서 휴대폰을 한국제품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한국에서 삼성폰을 구입해서 가는 것이 나을런지 아니면 현지에 가서 폰을 구입하는 것이 나은지 궁금하네요.

-잘 모름

무조건 삼성폰을 쓴다는 것은 아니고 현지유학생분들이 추천하는 방법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국위선양도 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고 .... ^^

-할말 없음

마지막으로 쯔모기숙사에 대한 질문입니다. 저는 엠게우 물리학부에 입학을 할 예정이고 쯔모에서 예비학부를 거칠 생각입니다. 그런데 쯔모 신청서를 보니 기숙사를 선택하게 되어 있던데

-아마 본관에 있는 게 젤 낫지 않나 싶은데..운영자의 짧은 생각.

두달 남짓한 기간동안 많은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건강하게 유학생활 하세요. 가끔 소식도 전해주시면서.ㅋ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