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관련 조기 유학은
체육 관련 조기 유학은
  • 운영자
  • buyrussia@buyrussia21.com
  • 승인 2008.01.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가 피겨스케이팅 선수라 좀더 양질의 교육 과 훈련을 위해서 유학을 고려중입니다.(2-4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워낙 그곳은 빙상에 관한한 최고 수준이니까요. 그러나 선생님이나, 학교 선택을 잘 해야 할텐데요.. 그런 분야는 잘 몰라서.

1: 아이스링크장 가까운 도시가 어디인지요?
-아이스링크는 어디든지 있습니다. 도시가 문제가 아니고, 누구에게 배우느냐가 중요한 듯. 우리나라도 그렇듯이 일단 모스크바로 가면 나쁜 선택은 아닐 듯합니다.

2: 아이스링크 주변의 아파트 임대료와 학교 학비 궁금합니다.(애엄마/초등학생2명)
-모스크바에 있으면 아파트 임대료가 비쌉니다. 이 사이트 에따러시아 코너 등등에 보시면 아파트 임대료에 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아파트값이 장난이 아니죠. 학교는 사립학교가 아니면 돈이 거의 안듭니다. 근데 학교가 받아줄런지가 문제고요.. 보통 가족전체가 모스크바에 일때문에(주재원 등등)으로 체류할 경우 학교가기가 쉬운데.. 체육관련 영재학교가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3: 비자 는 어떻게 해야되는지 ?
-영재학교를 찾아낼 경우 비자는 학교에서 받으면 되는데, 그게 아닐 경우 전체 가족 비자를 다른 형식으로 받아야 합니다. 돈이 좀 들어야 할 듯.. 우선적으로 이 종목 관련 영재학교가 있는지 알아보는 게 빠를 듯합니다. 러시아 아이스 관련 코치 들이 한국에 가끔 오니깐, 그 코치를 만나서 추천을 받는 게 빠를 듯합니다.

4: 차는 렌트와 구입중 어떻것이 좋은지 비용좀 비교 해주세요...
-차가 있어야 하지요. 차는 중고차라도 싸는 게 좋지요. 렌트는 우리나라와 달리 널리 퍼져 있지 못한데다 비싸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