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노보시비르스크 국립극장에 의전차량을 제공하는 건..
현대차가 노보시비르스크 국립극장에 의전차량을 제공하는 건..
  • 운영자
  • buyrussia@buyrussia21.com
  • 승인 2010.10.0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와 러시아 오페라(발레)가 만났다. 그리 대단한 건 아니다. 오페라 ‘프린스 이고르’ 공연을 위해 내한한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 국립오페라단(정식명칭은 오페라발레시어터)에게 현대차가 의전차량으로 '제네시스' 3대를 내놓았다. 러시아에 공장을 짓고 많은 차량을 팔고 있는 현대차로서는 생색을 낼만도 하다.

노보시비르스크 오페라단은 지난해 이맘때에도 서울에 왔다. 그리고 올해 또 왔다. 몇년전에는 우리 국립발레단과 합동 무대를 펼치기도 했다. 한-러시아 수교 20주년을 맞아 국립발레단이 볼쇼이 발레단과 합동무대를 꾸민, 바로 그 벤치마킹 대상이다.

노보시비르스크는 러시아에서 우랄산맥을 경계로 한 아시아지역에선 최대 도시다. 그래서 모스크바 볼쇼이극장, 상트의 마린스키극장, 노보시비르스크오페라발레시어터를 3대 극장이라 부른다. 극장내에 소속된 오페라단 발레단은 자연스럽게 '3대'라는 이름이 붙는다. 볼쇼이와 마린스키는 그렇다하더라도 노보시비르스크에게 3대라는 이름을 붙여주는데 이견을 내놓기도 한다. 러시아 각지역 주요 도시에 보금자리를 튼 극장은 다 자기들이 3대극장이라고 홍보하니까..

이번 노보시비르스크오페라단이 7∼10일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에서 무대에 올리는 작품은 ‘프린스 이고르’. 노보시비르스크 국립오페라 발레시어터에 소속된 250여 명의 예술가들이 벌이는 대형 프로젝트다.

‘프린스 이고르’는 러시아 공연예술 최고상인 2010년 골든마스크상에 오페라부문 최다인 4개 부문의 후보에 오르는 등 러시아 최고의 오페라로 인정받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공연에 의전 차량을 제공함으로써 제네시스의 품격과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