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상담 드립니다.
유학상담 드립니다.
  • 이동규
  • dong8241@naver.com
  • 승인 2010.09.0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는 올해23살 남학생이구요 내년에 군복무를 마칩니다.
서울4년제 사립대학 러시아어과 2학년 1학기를 마치고 군휴학한상태이구요. 2학년 1학기때 러시아로 교환학생을 1학기 잠깐 갔다오고난 이후로 '러시아에서 본격적으로 러시아어 공부를 하고싶다' 라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네요. 러시아어실력은 토르플 1단계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

(대학교학점은 중상이구요 고등학교 내신이 필요한지는 모르겠지만(?) 3% 이내입니다.)


마침 집에서도 상당히 긍정적이구요...
최종 목표는 주제넘지만 모스크바 국립대 언론학부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습니다. 물론지금 한국에서 다니는대학이 나쁜대학도 아니고 소위말하는 상위권 대학입니다...여기서 복수전공으로 언론을 하고 교환학생을 한번더 다녀올수는 있지만 그렇게 하면 나이가 엠게우에서 예비학부부터 시작하는거랑 비교했을때 별로 차이가 나지 않더라구요. 크게 나이가 문제되지않는다면 엠게우에서 너무 공부하고싶기도 하구요.

1. 지금 준비하기에 나이가 많은건아닌지..(고등학교 졸업후 3년이내 라는 말도 있더라구요..)

2. 지금 준비해야할게 뭐가 있는지?
(내년 7월에 군전역이라 내년 9월1일 학기시작을 목표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3. 예비학부를 제외하면 4년제인지 5년제인지?

4. 예비학부를 마치고 본과 입학시험을 친다고 들었는데 이시험의 난이도는 어느정도인지...

5. 등록금과 생활비는 한국이랑 비교해 어느정도인지..

6. 지금 생각하기엔 너무 이른감이 없진 않지만 모스크바 현지 언론사
에서 일해보고싶습니다. 취업을 최종목표 로삼고 공부를 하는건아니
지만 전례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막상 생각만하고 실천으로 옮기기에는 한국에서 정보도 너무없었고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하려고 하는데 지금이라도 이곳을 알게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이것또한 하나의 경우의 수이기에 의견을 들어보고싶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


ps. 아 그리고 지금 다니는대학에서 블라디보스톡 극동대와 연계해서 복수학위가 취득가능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지금 다니는 대학을 학위를 유지하면서 러시아에서 공부를 해서 학위를 취득하는 방법인데 음, 이것도 하나의 방법이긴한데 모스크바에 위치한 엠게우와 비교해서 끌리는면이 아무래도 부족하네요..이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