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유학상담 드립니다.
[re]유학상담 드립니다.
  • 운영자
  • buyrussia@buyrussia21.com
  • 승인 2010.09.1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목표는 주제넘지만 모스크바 국립대 언론학부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습니다.

-언론학에 관해서는 러시아를 추천하고픈 생각이 없습니다. 한마디로 배울 게 별로 없다? 이런 생각이거든요. 통제된 언론인데, 학문으로 이야기하기 힘들어서..

엠게우에서 예비학부부터 시작하는거랑 비교했을때 별로 차이가 나지 않더라구요. 크게 나이가 문제되지않는다면 엠게우에서 너무 공부하고싶기도 하구요.

-엠게우에서 공부한다면, 유학한 학생이 국내 학생과 달라도 뭔가 다르다는 인상을 줄 수 있는 부분을 공부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1. 지금 준비하기에 나이가 많은건아닌지..(고등학교 졸업후 3년이내 라는 말도 있더라구요..)

-배우는 데 나이가 무슨..그리고 어차피 군대를 갖다온 뒤여서..열심히 하면 더 잘 되겠지요.

2. 지금 준비해야할게 뭐가 있는지? (내년 7월에 군전역이라 내년 9월1일 학기시작을 목표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무슨 전공을 택할 건지, 진짜 언론을 할 것인지 고민해야 하고, 전공을 선택하면 그 다음엔 대학(우리대학이랑 거꾸로죠), 그리고 대학과 접촉해서 초청장 받기..

3. 예비학부를 제외하면 4년제인지 5년제인지?
-이제는 통상 4년..

4. 예비학부를 마치고 본과 입학시험을 친다고 들었는데 이시험의 난이도는 어느정도인지...
-별로..어렵지 않아요.

5. 등록금과 생활비는 한국이랑 비교해 어느정도인지..
-대학이 어디냐에 따라, 지역이 모스크바냐 블라디보스토크이냐에 따라 무지 달라요. 모스크바의 경우 학비를 연 8천달러 정도는 잡아야 안정적..

6. 지금 생각하기엔 너무 이른감이 없진 않지만 모스크바 현지 언론사서 일해보고 싶습니다. 취업을 최종목표로삼고 공부를 하는건 아니지만 전례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당근 전례가 없지요. 러시아어를 완벽하게 하지 않으면 그게 가능할까요?

막상 생각만하고 실천으로 옮기기에는 한국에서 정보도 너무없었고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하려고 하는데 지금이라도 이곳을 알게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이것 또한 하나의 경우의 수이기에 의견을 들어보고싶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
-답변이 늦었네요. 더 자세한 건 차츰 선택의 폭을 줄여가면서..

ps. 아 그리고 지금 다니는 대학에서 블라디보스톡 극동대와 연계해서 복수학위가 취득가능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지금 다니는 대학을 학위를 유지하면서 러시아에서 공부를 해서 학위를 취득하는 방법인데 음, 이것도 하나의 방법이긴한데 모스크바에 위치한 엠게우와 비교해서 끌리는 면이 아무래도 부족하네요..이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스크바와 블라디보스토크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우리 같으면 서울과 강릉 정도? 강릉의 모대학과 서울의 모대학과는 나중에 많은 차별을 받을 가능성이 있으니, 가능하다면 모스크바나 상트페테르부르크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