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일 서울서 열리는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신흥지역 연구 통합 학술회의'
20~21일 서울서 열리는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신흥지역 연구 통합 학술회의'
  • 이진희
  • jhnews@naver.com
  • 승인 2016.10.21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은 20~21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2016 KIEP 신흥지역연구 통합학술회의’를 12개 지역연구학회와 공동 개최중이다. 주제는 '글로벌 불확실성의 심화와 신흥지역과의 파트너십 확대'다. KIEP와 국내외 지역 전문가들이 글로벌 불확실성 심화에 따른 신흥지역의 위험 요인을 심층 분석하고 한국이 나아가야 할 전략적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참가 연구학회는 △아시아중동부유럽학회 △한국슬라브·유라시아학회 △한국라틴아메리카학회 △한국몽골학회 △한국동북아경제학회 △한중사회과학학회 △한국유라시아학회 △한국인도사회연구학회 △한국중동학회 △한국포르투갈·브라질학회 △한국아프리카학회 △현대중국학회 등이다. 

현정택 원장은 20일 개막 인사에서 “신흥시장에 대한 비관론이 확산되고 있으나 글로벌 경제에서 차지하는 신흥시장의 위상은 오히려 더 높아지고 있다”며 신흥시장 지역 연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특별 세션에서는 러시아와 이란, 브라질 등 대표적인 신흥지역의 싱크탱크 학자들이 신흥시장의 저성장 탈피를 위해 구조개혁 필요성 강조했다.
또 해외학자 초청 세션에서는 러시아, 영국, 터키의 학자들이 유라시아의 국제환경 변화와 협력방안 모색을 주제로 심층적인 논의를 개진했다. 

학술회의 프로그램은 KIEP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KIEP 신흥지역 관련 연구정보는 연구원 공식 홈페이지, 신흥지역정보 종합지식포탈 EMERiCs, 중국전문가포럼 CSF 등 지역 연구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