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러시아기술개발공사와 잠실 롯데서 한-CIS테크플라자 개최
코트라, 러시아기술개발공사와 잠실 롯데서 한-CIS테크플라자 개최
  • 이진희
  • jhnews@naver.com
  • 승인 2017.07.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CIS 테크플라자 참가자들의 모습/코트라 사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최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러시아기술개발공사(ATD)와 공동으로 '한-CIS 테크 플라자(Tech Plaza) 2017'(사진)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우주항공과 IT 등 기초과학에서 강점을 가진 러시아의 기술과 한국 산업의 응용기술간의 상호 보완성을 향상시킬 혁신제품의 공동개발을 위해 마련됐다고 코트라측은 밝혔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50여개 기업과 단순 완제품 수출 상담에서 벗어나 기술이전, 합작투자, 공동기술 개발 등 융복합 상담회로 진행했다. CIS측에서는 건설기계, 농업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러시아를 비롯한 카자흐스탄, 아제르바이잔 등지의 기업 11개사가 참가했다.  

설명회에서는
▲CIS의 제조업 육성정책과 우리의 새로운 진출전략(KOTRA)
▲한-러 기술협력방안(ATD)
▲러시아 건설기술 분야 주요 기업의 구매정책 및 한-러 산업협력기회를 발표했다. 

이고르 타바예프 러시아국영원자력공사(RosAtom) 프로젝트팀장은 자사의 구매정책과 관련, "그동안 러시아기술개발공사와 공동으로 기술혁신센터를 개설했다"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수준 높은 선진기술을 보유한 한국기업을 발굴해 자사의 벤더로 등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우수 기술을 보유한 한국기업을 올해 9월에 러시아 스콜코보에서 열리는 쇼룸 행사에 초청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두영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러시아를 비롯한 CIS 주요국가들이 기술협력 등 새로운 협력관계를 시작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