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을 이용한 물류혁명은 이제 시작? 러 스카이프체인은 블록체인에 드론까지..
드론을 이용한 물류혁명은 이제 시작? 러 스카이프체인은 블록체인에 드론까지..
  • 이진희
  • jhnews@naver.com
  • 승인 2018.04.04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프체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물류산업을 무인시스템으로 만들어가는 솔루션을 가진 러시아 회사다. 특히 산업현장에서 드론을 활용해 물류 트렌드를 바꿔가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다보니, 물류에 금융, 제조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성을 지니고 있다는 분석이다. 

스카이프체인은 이미 일본에 이어 한국에도 진출했다. 한국측 관계자는 “스카이프 드론은 해상은 물론 지형적 여건이나 교통량 등의 영향을 받지 않아 획기적인 배송료 절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카이프 체인은 플랫폼에서 활용가능한 가상화폐(SKYFT)을 대상으로 사전공모(ICO)를 진행중이다. (아래 세번째 사진)



현재 스카이프체인을 이용하는 스카이프 드론은 러시아의 포니 익스프레스(Pony Express), 러시아 우체국(Russian Post), 슬라브네프트가스(Slavneft Oil & Gas)등에서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행중이다. 앞으로는 농업, 임업, 인명구조, 수색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스카이프 드론은 리튬 배터리가 아닌 하이브리드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일반 드론과는 달리 중장비, 원재료 등 산업 현장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또 수직이착륙이 가능하며 최대 400kg까지 적재할 수 있고, 평균 50kg 규모의 화물 적재 시 350km, 최대 8시간 비행이 가능하다. 이 정도면 왠만한 헬리콥터 한대를 운용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러시아 내부에서는 헬기를 이용한 물류 비중이 높은 정유 및 가스 회사의 물류비용 절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