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러시아서 부동산 사업을 하는 산도코퍼레이션, 블라디선 스마트오피스 운영
한국-러시아서 부동산 사업을 하는 산도코퍼레이션, 블라디선 스마트오피스 운영
  • 이진희
  • jhnews@naver.com
  • 승인 2018.05.0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부동산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삼고 건강식품과 화장품. 유아용품 수출입 등 무역업을 겸업하는 산도스코퍼레이션. 대표 안욱전 사장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고등학교과 모스크바 국립대학을 졸업한 러시아 전문가다. 안 대표는 대기업에서 사업을 배운 뒤 퇴사, 자기 사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결과는 처절한 실패. 이후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어 노하우를 쌓기 시작했다.


대표적으로 국내에서는 산도스2, 3 이라는 특색있는 소형빌딩을 짓고, 러시아에서넌 부동산 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다. '스마트 오피스' 다. 우리식으로 이야기하면 여러 사람이 편의시설을 공동으로 사용하는 '비즈니스 오피스 센터'와 유사하다. 적은 비용으로 사무실을 운영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린다. 온갖 스마트한 편의시설은 다 자기 것처럼 이용할 수도 있다.

스마트 오피스는 블라디로 온 한국 비즈니스 맨과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또 블라디보스토크서 신규 아파트의 가치를 높인 뒤 매각하는 비즈니스에 투자 중이다. 러시아의 아파트 분양시스템은 한국과 다르다. 한국은 모든 인테리어를 끝낸 뒤 입주하는 '일체형' 분양이지만, 러시아는 골조만 완성한 뒤 소비자에게 넘긴다. 소비자는 자기 돈으로, 자기 힘으로 자기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를 완성한 뒤 입주하는 것이다. 그래서 안대표는 아파트를 분양받은 뒤 품격 있는 인테리어로 가치를 높인 뒤 재판매하는 것이다.

안 대표는 "러시아 사람들에게는 고급 아파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러시아 사업을 준비하는 한국 사람들에게도 스마트 오피스를 통해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