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시베리아 횡단열차 탑승기 2 -어떤 열차를 탈 것인가?
(번역) 시베리아 횡단열차 탑승기 2 -어떤 열차를 탈 것인가?
  • 바이러시아
  • webmaster@t186.ndsoftnews.com
  • 승인 2018.10.05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베리아 횡단열차 탑승기 2(전편서 계속)

어디서 예약할까요?
가장 편리하고 멋진 사이트는 투투(www.tutu.ru) 이다. 모든 게 명확하고, 쉽고 편리하지만 수수료 5~10%를 받는다. 러시아 철도청 사이트 www.rzd.ru 는 불편하고 힘들다. 개인정보 입력 등 모든 절차를 거쳐야 승차권 비용을 알 수 있다. 대신에 수수료는 없다. 그래서 tutu.ru에서 검색한 뒤 rzd.ru에서 예약하는 게 가장 바람직하다. rzd.ru 사이트에서 외국 신용카드로 지불하는 문제가 있다. 우리는 3개의 외국계 신용카드 (비자와 마스터 카드 등)로 지불하려 했으나 모두 실패했다. 나중에 은행측으로부터 편지가 왔는데, 은행들은 사기 행위(해킹)로 인식했다는 것이다. 러시아 신용카드로는 당연히 문제가 없을 것이다.

** 중요한 팁 : tutu.ru 사이트에서 열차편과 가격을 찾아 비교한 뒤 러시아 신용카드로 rzd.ru 사이트에서 열차편을 구입하자. 러시아 은행 카드가 없다면, 어쩔 수 없이 tutu.ru 사이트로 돌아갈 수밖에 없다.(아니면 누군가에게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해달라고 부탁하든가)

 

어떤 열차를 택할 것인가?
우선 민간(특급)열차. 가격은 비싸지만 더 좋다. 시베리아 횡단열차로는 민간(특급)열차인 '러시아'호가 있다. 사진이나 리뷰(탑승기)로 보면 이 열차가 가장 좋고 편하다. 승차권은 30~40% 정도 비싸다(객실 수준에 따라). 우리는 불행히도 출발 시간 때문에, 러시아호를 선택하지 못했다. (러시아호는 이틀에 한번 다니는데, 우리가 떠냐야 하는 날은 열차가 없었다). 일반 열차에도 등급 차이가 있다. 열차의 등급을 구분하는 방법 중 하나는 열차 번호를 보는 것이다. 열차 번호가 낮을 수록, 열차의 수준이 높고, 속도도 빠르다. 이 사실을 알기 전에는 열차 번호를 확인한 뒤 그 열차에 대한 리뷰(탑승기)를 모두 읽었고, 열차의 전반적인 것과 열차에 딸린 각 객차에 관한 것도 다 따로따로 읽어야 했다. 그러다 보니, 여기에는 선택해야 할 게 끝이 없었다. 앉아서 제작처및 제작 연도가 서로 다른 모든 객차를 서로 비교해 나은 걸 찾아야 한다. 뭔가 계획하고 끝을 보는 걸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즐거운 일이겠지만.

** 중요한 팁 : 번호를 보고 열차를 선택하자. 당연히 번호가 낮을수록 좋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리뷰를 찾아보자.

어떤 좌석을 택할 것인가?
 went.livejournal.com/345271.html 에 들어가면 열차내 콘센트에 가까운 자리를 차지하는 법을 알 수있다. 재미있는 것은 쿠페(4인 침대 칸)의 37번과 38번 좌석이다. 객차내에서는 유일한 "절반" 짜리 쿠페다. 4인 침대 대신 2인 침대로, 프라이버시(커플 여행시)를 확보할 수 있다. 비용을 더 내지 않고 CB(2인 침대 쿠페)를 타는 것이나 다름없다. 나쁜 점은 좁고, 선반 위에 열차 차장의 짐들로 가득차 있다는 것이다.

** 중요한 팁 : 콘센트에 가까운 좌석을 확보하자. 두 사람(커플)일 경우, 또 동료들과 굳이 소통하기를 원치 않는다면, 37번과 38번 좌석을 예약하자. 확장 어댑터 트랜스 시브-3(콘센터 접속 관련 기기)를 반드시 가져가자. 

역에서 사진 촬영을 막기 않는 걸 보고 무척 반가우면서도 놀랐다. 약 3년 전에는 벌떼처럼 몰려와 이미 찍은 사진과 비디오 영상을 지우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