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연해주 프리모리예 리조트에 골프장을 짓는다-동남산업
러시아 연해주 프리모리예 리조트에 골프장을 짓는다-동남산업
  • 이진희 기자
  • jhnews@naver.com
  • 승인 2019.01.14 20:4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언론의 투자 보도는 검증이 필요한데, 동남산업 측도 "맞다"?

한국의 동남산업㈜이 러시아 연해주 동부 '프리모리에 종합 리조트'에 골프장을 조성하기로 하고, 약 20억 루블(330억원) 을 투자할 예정이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동남산업이 최근 연해주 개발공사와 약 80㏊ 부지에 골프장을 건설하는 계약서에 서명했다. 러시아측 직접 파트너는 블라디보스토크 컨트리 클럽이다. 

연해주 골프장 조감도

연해주 주정부가 추진 중인 프리모리에 종합 리조트는 블라디보스토크 근처의 무라비이나야 만 부근에 들어선다. 레스토랑과 카지노가 있는 8개의 호텔과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입주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블라디보스토크는 체사레비치 제방(언덕)에 도시 관광개발 계획(항만 개발및 호텔 리조트 건립)을 추진 중인데, 권혁운 IS동서 회장이 투자하기로 약속했다는 현지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그러나 IS동서는 이 보도를 부인했다. 

블라디보스토크가 속해 있는 연해주 지역의 관광개발 계획에 국내 투자가가 참여한다는 보도는 일정 부분 검증을 해야 하는 이유다. 당시 현지 언론의 도심 관광 개발 계획 조감도는 아래와 같다.

블라디보스토크의 도심 재개발 조감도/ 사진 출처: 현지 언론 캡처
블라디보스토크의 관광 개발 조감도/ 사진 출처: 현지 언론 캡처

동남산업 측은 "프리모리에 종합 리조트는 교통 접근성이 용이하고, 골프에 관심이 많은 한국과 일본 관광객 유치가 용이하다"고 투자 동기를 밝혔다. 동남산업을 네이버에서 검색해 보면 건강원 집기 제조업체, 골재판매업체, 건설분야의 동남산개발원 등이 나온다. 지역은 화성, 울진, 부산 등 다양하다.  

동남산업은 필요한 부지 임대가 이뤄지면, 1년 내에 골프장 건설 프로젝트를 완료할 계획이다. 1 단계에는 9홀짜리 골프장과 클럽 하우스 건설이다. 다음 단계는 100개의 객실을 보유한 4성급 호텔 건설과 18홀 정규 골프장 완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이러시아 2019-01-30 10:37:26
연해주개발공사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복합리조트에 K인터내셔널은 3억달러, 동남산업은 3000만달러 규모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공개했다. 동남산업은 그렇다치고, K인터내셔널은 어떤 기업인가? 무려 3억달러를 투자한다고?
새 복합리조트가 라미드호텔&리조트라고 명명하는 걸 보면, 라미드 그룹이 SPC인 K인터내셔널을 통해 투자하는 것일까? 궁금하다.
라미드그룹은 라마다 서울 호텔, 미란다 호텔 인천, 라마다 송도 호텔 등 다수의 호텔을 한국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골프장 개발 사업에도 관여하고 있다.

바이러시아 2019-01-30 10:39:14
라미드그룹은 지난해 연해주 주정부 관계자들과 만난 뒤 이 지역 투자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문병욱 라미드그룹 이사장은 "우리는 지난 30년간 골프장 및 호텔 사업을 운영해 왔다"며 "지난 5개월간 연해주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부지를 물색 중인데, 복합 주거단지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복합 리조트 사업이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착수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