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바른, '러시아 투자' 주제의 이머징마켓 세미나 개최
법무법인 바른, '러시아 투자' 주제의 이머징마켓 세미나 개최
  • 유일산 기자
  • 승인 2019.10.08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법인 바른은 최근 서울 강남구 바른빌딩 12층 대회의실에서 ‘제7회 이머징마켓연구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주제는 러시아 투자.

세미나 첫 세션에서는 바른의 러시아 전문 유준하 변호사가 ‘러시아 현지 법인 설립에 관한 투자 제문제’를 주제로 러시아 현행 법과 회사 유형별 설립 절차, 투자 성격에 따른 법인 선택 등에 대해 발표했다. 유 변호사는 러시아 모스크바 국립대학 학부를 졸업한 뒤 법학대학원에서 기업지배구조법을 전공했다. 현재 기업법 전문 러시아 변호사로 활동 중이다. 

유 변호사는 “러시아 법인 설립 시, 일어날 수 있는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가 러시아 법률시장에 대한 이해 부족”이라며 “러시아 민법과 세법 등에 대한 전문가의 도움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정헌 주한 러시아 명예총영사가 러시아의 정치∙사회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나눴다. 최근 바른의 고문으로 영입됐다. 

이머징마켓연구회 회장을 맡은 한명관 변호사는 “최근 러시아는 유럽과 아시아를 아우르는 교두보이자, 성장성이 기대되는 시장"이라며 “바른은 러시아 현지 로펌 ‘부르델로프 파트너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원스톱 법률서비스의 기반을 일찍부터 다져왔으며, 최근 관련 인재들을 추가 영입해 러시아 업무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