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검증)차바이오F&C 제품을 러시아서 유통한다는 이노바 코스메틱스는 어디?
(보도 검증)차바이오F&C 제품을 러시아서 유통한다는 이노바 코스메틱스는 어디?
  • 이진희 기자
  • jhnews@naver.com
  • 승인 2019.11.21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바 코스메틱스.ru는 인터넷쇼핑몰인데, 닷컴은 터키 화장품회사인데..

얼리 안티에이징 브랜드 '새터데이 스킨'을 시작으로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에 나서고 있는 차바이오F&C가 러시아CIS 시장에서 활동하는 유통기업 '이노바코스메틱스'에 3년동안 270만 달러(약 32억원) 어치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브랜드 '에버셀(Evercell)' 제품을 공급하기로 하는 계약을 맺고, 20일 첫 수출물량을 선적했다고 밝혔다. 

에버셀 제품/사진출처:차바이오F&C

 

수출 대상은 '에버셀 럭스(Evercell Luxe)', '에버셀 클리닉(Evercell Clinic)', '에버셀 블랙(Evercell Black)' 등 15개 품목이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노바 코스메틱스는 러시아 모스크바에 기반을 둔 화장품 및 의료기기 분야 유통 전문회사라고 한다. 러시아 및 CIS 지역에서 4,000개가 넘는 판매·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그 정도 파트너를 확보했기에 김회준 차바이오F&C 대표도 "러시아를 시작으로 중국, 터키 등 다양한 국가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을 것이다.

그만한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이노바 코스메틱스라면, 왠만큼 이름을 들어볼 만한데, 너무 생소했다. 러시아 포탈 얀덱스에 들어가면 관련 정보가 많이 뜰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것도 아니었다.

инова косметикc를 검색했더니..

 

그래서 '에버셀' 제품의 유통을 맡기로 했다는 '이노바 코스메틱스'의 실체를 러시아 포탈 얀덱스에서 좀 더 알아보기로 했다.

러시아어 이노바 코스메틱스 инова косметикc 을 검색해 보면, иннова косметикс 로 수정된다. 그 이유가 나온다. Исправлена опечатка в слове «инова» 오타를 수정했다는 뜻이다. 더 쉬운 말로 하면 이런 검색어 (инова косметик)는 없다는 것이다. иннова косметикс 로 검색된 페이지에는 영어로 Inova Cosmetics 관련 페이지까지 나온다. 

inova-cosmetics.ru 는 인터넷 쇼핑몰
inovacosmetics.com 는 터키 화장품
 inova cosmetics.store 사이트, 북유럽이나 동유럽 사이트로 추정된다 

 

иннова косметикс 의 사이트 주소는 inova-cosmetics.ru 다. 영어로 검색된 Inova Cosmetics의 사이트는 inovacosmetics.com 이다. 이 두 사이트를 빼면 유사한 곳은 보이지 않는다. 차바이오가 계약한 이노바 코스메틱스는 닷컴(.com)이 아니라 닷루(.ru)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사이트에 들어가 봤다.

inova-cosmetics.ru 는 건강 뷰티 관련 인터넷 쇼핑몰이다. 화장품 및 의료기기 분야 유통 전문회사라고 불러도 문제 될 게 없다. 하지만 러시아 및 CIS 지역에서 4,000개가 넘는 판매·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한 업체는 아닌 것 같다.

영어 inova cosmetics로 검색해보니, .store가 나온다 

 

오프라인 사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시도한 뉴스 검색. 검색 정보가 없다.

 

일부 언론은 병·의원,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점 등 판매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고 했다. 인터넷 쇼핑몰이 어떻게 그같은 네트워크, 그것도 4,000개에 이르는 네트워크를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을까? 사업 구조가 오프라인과 온라인이라면, 가능할 수 있으나, 그 어디에서도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없었다. inovacosmetics.com 은 터키 화장품회사로 연결됐다. '이노바 코스메틱스'는 도대체 어디에 숨어 있는지 모르겠다.
 

иннова косметикс 의 브콘닥테 공식 계정. 영어와 러시아로 이노바로 써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