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전자상거래 JOOM이 한국서 서비스 설명회를 갖는 이유
러시아 전자상거래 JOOM이 한국서 서비스 설명회를 갖는 이유
  • 송지은 기자
  • buyrussia3@gmail.com
  • 승인 2019.11.30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는 생소한 러시아 전자상거래업체 '줌 JOOM' (www.joom.com)이 최근 서비스 설명회를 가졌다. 2016년 론칭한 JOOM은 중국산 제품을 발빠르게 러시아에 공급하는 서비스 등으로 지난 3년간 급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JOOM 쇼핑몰, 달러결제 시스템이다
JOOM을 얀덱스에서 검색하면-매일 할인, 최저가 상품 문구가 뜬다

 

러시아 포탈 '얀덱스'(yandex.ru)에 따르면 JOOM은 중국산 제품을 러시아에 공급하는 러시아 전자상거래업체 중 2위, 모바일 앱 순위 4위에 올라 있다. 인터넷 사이트는 joom.com과 joomrussia.com 등 2개가 검색되는데, joom.com은 영어와 러시아어, 프랑스, 스페인, 아랍어 등 다양한 버전으로 운영중이다. joomrussia.com은 러시아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내세우는 구호는 '매일 매일 할인행사' '전세계서 최저가' 등이다.

JOOMRUSSIA 사이트

 

JOOM이 한국 파트너인 스마트웨이 측과 서비스설명회를 가진 것은 국내 상품의 '사이트 탑재'를 위한 것으로 보인다. JOOM 비즈니스 개발팀 디렉터인 비탈리는 설명회에서 "경쟁력 있는 한국 제품을 JOOM을 통해 러시아와 유럽에 소개하고 싶다"며 "K뷰티 등은 아주 기대되는 제품군"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값싼 중국산 제품을 대량으로 구입해 '세계에서 가장 최저가' 마케팅으로 성장했다면, 이제는 한 차원 높은 상품군으로 소비자을 확대하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JOOM 한국 파트너인 스마트웨이 이제혁 대표는 "국내 제품이 JOOM과 같은 글로벌 오픈마켓에 진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물류및 재고관리, 제품관리, 마켓관리, 주문관리 및 결제 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스마트웨이는 이러한 서비스를 대행하는 회사다. JOOM에 제품을 올리고 싶은 기업이 있다면, 스마트웨이측과 접촉하면 된다. 

이 대표는 “JOOM과의 파트너쉽을 시작으로 쇼피(Shopee) 등 새로운 e커머스 플랫폼을 추가 파트너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