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정보를 공유하는 전문가들의 플랫폼 '러와나' 카페
러시아 정보를 공유하는 전문가들의 플랫폼 '러와나' 카페
  • 송지은 기자
  • buyrussia3@gmail.com
  • 승인 2019.12.25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직종의 러시아 전문가들이 유익한 정보를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카페              (https://cafe.naver.com/junjamo) 가 나왔다. 러시아 전문가들이 모여 있는 '러.와.나' 카페다.

'러시아와 나를 이어준다'는 뜻의 '러와나'는, 러시아와 한번 인연을 맺은 사람이라면 러시아의 매력에서 영원히 빠져나올 수 없다는 숙명적인 '너와나' 관계를 내포하고 있다.

 

이 카페를 연 취지는 의외로 단순하다.
러시아를 전공하든, 러시아와 관련된 일을 하든, 어떤 동기로든 러시아와 인연을 맺고 러시아에 대한 전문성을 쌓은 사람들이 각 분야에 흩어져 각자도생하는 단계를 넘어 이제는 유익한 러시아 정보를 함께 나누며, 의미있는 일들을 모색해보자는 것이다. 러시아어를 전공하는 학생들로부터 은퇴기에 접어든 러시아 주재 1세대에 이르기까지, 그동안 얻고 다져온 정보와 노하우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 없다는 현실 인식에서 시작됐다.

무엇보다도 현직에서 활약하고 있는 다양한 직군의 러시아 전문가들의 참여가 눈에 띈다.

'러와나' 카페에는 현재 (러시아) 변호사, 번역 행정사, 법정통역사(사법통번역사), 공인중개사, 의료통역사, 관광통역사, 공공기관 재직자(코트라, 키타, 코레일 등)들 뿐만아니라, 러시아 유학파(발레리나, 성악가, 미술 도슨트)와 러시아 주재원 출신 전문가, 현지 비즈니스맨 등 전문성이 다양한 직군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 러시아어를 전공하거나, 앞으로 전공하려는 고교및 대학생들이 참여할 경우, 향후 진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러와나' 카페는 내년 한러 수교 30주년을 맞아 더욱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구상중이다. 
1) 멘토링 프로그램: 러시아어 및 러시아 전공자들과 현직에 있는 러시아 전문가의 1대1 팀티칭 프로그램 
2) 러시아 전문가 진로 특강: 러시아 전문가 그룹이 매월 1회씩 노어노문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상담을 해주는 커리큘럼 
3) 러시아 전문가 컨설팅: 러시아 전문가 100인 인명록을 만든 뒤, 이를 통해 각 분야의 초보자와 전문가들을 이어주거나, 분야의 벽을 뛰어넘는 '융합 프로그램'이 가능하도록 하는 매칭 프로그램. 

'러와나' 카페는 문을 연 지 한달여에 지나지 않지만, 회원수가 300명을 넘어섰다. 향후 러시아 전공자와 전문가들 사이에 활발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확인한 셈이다. 

'러와나' 카페는 또 카페 창립 이벤트로 토르플 무료 응시권 행사를 진행중이다. 입학과 취업 등을 위해 토르플 점수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카페주소는 https://cafe.naver.com/junjamo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