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베리아횡단열차 도전 2 - 열차와 좌석 선택
시베리아횡단열차 도전 2 - 열차와 좌석 선택
  • 나타샤 기자
  • buyrussia2@gmail.com
  • 승인 2020.01.0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베리아횡단열차 티켓을 구매하기 위해 스마트폰 앱을 다운받았다면, 직접 열차와 좌석을 선택해 보자. 러시아철도청 앱에서 로그인을 한 뒤 FROM(어디서)과 TO(어디까지), 그리고 날짜 선택이 필요하다. 두번째 사진은 날짜 선택, 블라디보스톡에서 울란우데로 가는 열차 스케쥴을 사진 3에서 볼 수 있다.
 

아래 러시아어는 이전에 러시아어로 검색한 내용이 남아 있는 것이니, 신경쓰지 말자. 영어로 검색하면 영어로 남아 있겠지..
날짜 선택 창. 가장 싼 티켓의 요금이 표시된다.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울란우데까지, 1월30일 출발 열차 리스트가 뜬다. 밤 0시33분에 블라디보스토크를 출발해 모스크바 야로슬라블 역까지 가는 열차가 맨 위에 올라 있다.

 

0시33분 출발 열차부터, 아래를 쭉쭉 내려오면 다양한 열차를 볼 수 있다. 그래서 출발 시간과 열차 종류, 또 1등석이냐 2등석이냐에 따라 다양한 옵션이 가능하다. 열차는 번호가 낮을 수록 최신형이고, 안락하다. 

다행히도 001 열차가 이날 저녁 7시10분에 출발한다. 001은 프리미엄급 열차다. 붉은 글씨로 Premium이라고 적혀 있다. 현지 시간을 모스크바 시간으로 바꿀 수도 있다. 여행하는 사람은 무조건 현지 시간으로 해둬야 시차 때문에 시간이 헷갈리지 않는다.

 

프리미엄급 열차라, 위사진에서 보듯이 가격의 단위가 벌써 다르다. 3등차량이 5236루블부터, 2등 침대칸은 9189루블부터, 1등 침대칸은 1만9854루블 부터다.

'부터'라는 것은 또 다른 조건에 따라 좌석 가격이 달라진다는 뜻이다. 이 열차의 2등 침대칸을 클릭해 들어가면 좌석 예약 여부가 아래와 같이 뜬다.

9189루블(2층 침대 위)부터 1만4803루블(2층 침대 아래)까지, 각 객차별로 좌석이 얼마나 남았는지 보여준다.

 

우선 몇번째 열차 칸인지 일련번호 순서가 있고, 빈 좌석 여부를 알 수 있다. 2층 침대칸이니 만큼 아래층은 1만4천800루블이다. 진짜 비싸다. 30만원쯤이면 항공료보다 비싼 게 아닐까? 싶다. 윗층은 1만루블이 채 안된다.

2번 객차의 좌석배치도다. 결국 몇번째 열차 칸, 몇번 좌석을 구매할 것인지 선택하는 게 중요. 그 다음 단계는 비용지불 코너로 넘어간다.

 

다른 열차를 하나 더 보자. 밤 9시30분에 떠나는 047열차. 일반 열차다. 2등 침대(2층 침대칸)은 5000루블(역시, 2층 침대 아래 좌석을 선택하면 더 비싸진다)이고, 1등 침대칸이 1만5천루블. 프리미엄급 열차의 2등 침대칸 아래 좌석과 비용이 거의 같다. 어느 것을 선택할 것인가?

1등 침대칸을 클릭하면 10호 객차가 1등 침대칸이라는 것을 보여준다(아래 사진). 나머지 객차는 2등, 혹은 3등 객차다. 옛날 열차이기 때문에 1등 침대칸은 하나만 달고 다닌다. 하긴 뭐, 1등 침대는 보통 한칸이다.

일행이 2명일 경우, 쾌적한 열차에서 다른 사람 2명과 함께 자고 떠들면서 어울려 간다고 하면 프리미엄 열차를, 옛날 열차에서 2명만 호젓하게 가고 싶다면, 1등석 침대좌석을 선택하는 것 아닐까?

1등 침대칸 7번과 8번 좌석을 선택한뒤 클릭! 그 다음 사진처럼 내가 선택한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뜬다. 이후 비용지불 코너로..

1등 침대칸 7번과 8번 좌석을 클릭했다.

 

내가 선택한 열차 좌석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