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트페테르부르크 고등경제대학 등 러시아CIS 파견 객원교수 모집
상트페테르부르크 고등경제대학 등 러시아CIS 파견 객원교수 모집
  • 김진영 기자
  • buyrussia1@gmail.com
  • 승인 2020.04.12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외교 전문기관인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고등경제대학과 블라디스토크의 극동연방대학, 중앙아시아 우즈베키스탄의 타쉬켄트 국립동방대, 키르기스스탄의 중앙아시아 한국대학, 카자흐스탄의 국제관계및 세계언어대학 등에서 한국을 알리고 인재를 양성할 객원교수를 모집한다.

상트 고등경제대학이라고 하니,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ЧОУ ВО СПбИЭУ (Частное образовательное учреждение высшего образования "Санкт-Петербург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номики и управления")를 뜻하는 것으로 보인다. 직역하면, 사립 고등교육 기관 '상트페테르부르크 경제및 경영대학' 이다. 

홈페이지에는 '(제대로 된 맞춤 교육을 받아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문가가 되자'라는 구호가 나온다

이 대학은 홈페이지에서 "1994년 문을 연 대학은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고등교육기관이며, 평생교육 구현을 지향한다"고 소개했다. 

블라디보스토크의 극동연방대학은 극동지역의 유일한 종합대학이고, 중앙아시아 소재대학은 현지에서 나름대로 입지를 굳힌 대학으로 평가된다.

국제교류재단이 객원교수를 선발중인 러시아CIS 소재대학/KF 캡처

객원교수 신청 자격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석사 이상이거나 국어국문학·국어교육학 박사학위를 갖고, 정규 교육기관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강의 경력도 3년 이상 있어야 한다. 한국학의 경우, 해당 대학이 정한 전공분야 박사 학위 소지자도 응모할 수 있다. 

임기는 1∼2년으로, 가을학기에 부임한다. 기간 만료 후 평가에 따라 연장 근무도 가능하다. 마감은 오는 29일까지.

참조:온라인 신청 시스템(apply.kf.or.kr), 홈페이지(www.kf.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