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 줄기세포 추출키트 '스마트X' 러시아 수출
동구바이오제약, 줄기세포 추출키트 '스마트X' 러시아 수출
  • 이진희 기자
  • jhnews@naver.com
  • 승인 2020.08.01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의료기기 승인 획득 - 대형 유통사 벨라시스텍 통해 CIS 전역 보급

동구바이오제약은 지난 2015년 자체 개발한 줄기세포(SVF) 추출키트 ‘스마트엑스(X)’가 러시아 보건부로부터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여세를 몰아 러시아권을 본격 공략하기로 했다.

동구바이오제약 추출키트 스마트엑스(SmartX)

러시아측 파트너는 의료기기 유통 전문 벨라시스텍(Bella-Systech)이다. 양사는 지난 2018년 '스마트X'의 허가 등록 및 수출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벨라시스텍은 루트로닉, 클래시스 등 국내 유수업체 의료기기를 러시아에서 독점유통하는 업체다.  

러시아 유통사 벨라시스텍 홈피에 소개된 스마트X/캡처

벨라시스텍는 홈페이지에서 '스마트X'의 기능과 효용을 길게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X의 마케팅 차원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X'는 동구바이오제약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자가 지방 줄기세포 추출키트다. 환자의 지방조직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해 통증이나 자가면역에 대한 치료, 성형및 미용 목적으로 환자에게 다시 주입하는 1회용 의료기기다. 기존 방식보다 안전성과 비용 측면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러시아 보건부의 승인을 얻었으니, 동구바이오제약은 벨라시스텍을 통해 러시아 전역으로, 나아가 동유럽으로 시장을 넓혀갈 계획이다. 

동구바이오제약 홈페이지/캡처

또 무릎관절염 치료 등 특화된 줄기세포 치료 기술을 러시아권에 수출할 계획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은 현재 무릎관절염과 전신경화증의 수지궤양, 당뇨병성 족부궤양 등 난치성 질환 치료를 위해 강남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과 주요 대학병원에서 '스마트X'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임상시험이 종료되는 대로 올 하반기 수지궤양 적응증부터 순차적으로 신 의료기술 등재를 준비하고 있다.

이 회사 조용준 대표는 "러시아 의료기기 승인에 이어 미국 FDA, 중국 CFDA 등록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