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미국보다 먼저 우주공간서 영화 찍는다 - 주연 여배우 공개 오디션 중
러, 미국보다 먼저 우주공간서 영화 찍는다 - 주연 여배우 공개 오디션 중
  • 이진희 기자
  • jhman4u@buyrussia21.com
  • 승인 2020.11.09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영 TV '러시아-1' 우주청, 내년 ISS서 영화 촬영 - 미국 톰 크루즈와 경쟁할 듯
2006년 '첫 한국 우주인' 오디션과 유사, 체격과 체력, 심리 테스트 등 종합 평가

러시아가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촬영하는 첫번째 장편 영화 '브조프'(Вызов, 도전이라는 뜻, 가제)의 여주인공을 공개 모집 중이다. 2006년 한국의 첫 우주인을 공모했던 항공우주연구원-SBS의 '우주인 프로젝트'를 연상시킨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러시아 TV채널 '러시아-1'은 러시아연방우주국(로스코스모스), 황흑백 스튜디오 (студия Yellow, Black and White)와 함께 첫 우주 촬영 영화의 여주인공 공모에 들어갔다. ISS에서의 촬영은 내년 가을(9~10월) 쯤으로 예정돼 있다. 

로스코스모스,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촬영할 영화의 여주인공 오디션 시작/얀덱스 캡처
러시아 TV채널 '러시아-1'의 여주인공 오디션 페이지/캡처 

이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우주 영화 촬영의 첫 주인공은 미국의 할리우드 스타 톰 크루즈가 아닌 러시아 여성이 될 가능성이 크다. 톰 크루즈는 미항공우주국(NASA)과 함께 내년 10월 ISS에서 영화를 촬영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두 사람간의 촬영 경쟁은 ISS로 오가는 우주선 스케줄에 달려 있다.  

'러시아-1' 채널에 따르면 주연 여배우의 자격 조건은 까다롭다. 나이 폭(25~45세)은 넓지만, 키와 앉은 키, 몸무게 등 체격 제한이 있고, 우주선의 좌석(혹은 우주복) 크기 때문에 가슴둘레와 엉덩이 너비까지 제한된다. 

기본 체력(지구력, 근력, 속도, 민첩성, 유연성, 특수 체력, 기내 체력)에 대한 검증도 이뤄진다. 예컨데 크로스컨트리 스키(5km)는 24분30초, 수영 (자유형 800m)은 20분 10초안에 주파해야 하고, 다이빙(20m)도 가능해야 한다. 

고등교육 이수에 전과 기록이 없어야 하고, 기본적인 외국어 구사 능력도 살핀다. 건강 체크와 심리 테스트에도 통과해야 한다. 우주 비행및 작업에 필요한 체력과 업무 적합성을 따지는 과정이라고 봐야 한다.

러시아 여성의 우주인 꿈을 키워주는 오디션 홍보 영상. 위로부터 컴퓨터 화면에 립스틱으로 우주인 꿈을 그리고, 자신의 얼굴을 맞춘 다음, 우주복을 입고, 우주로 떠나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상이다/캡처 

이같은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후보자들은 우주비행학교에 들어가 3개월 교육 과정을 받는다. 그중 여배우 1명과 예비후보 2명이 최종 결정된다. '러시아-1' 채널은 그 과정을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황흑백스튜디오의 알렉세이 트로츄크 프로듀서는 “우리는 우주의 무중력 상태에서도 연기를 잘 해낼 여성을 찾고 있다”며 “우리 스튜디오도 이런 일은 처음이므로, 여배우이면서 슈퍼히어로를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영화의 메가폰은 클림 시펜코 감독이 쥘 예정이다.

우주 영화의 촬영으로 러시아 우주인 중 한명은 ISS 체류 일정을 바꿔야 한다는 전망도 나온다. 로스코스모스의 우주선 발사 계획에 따르면 내년 4월 러시아 우주인 3명이 소유즈 MS-18 우주선을 타고 ISS로 가 10월 지구로 돌아온다.

영화 촬영 여배우는 다른 우주선 소유즈 MS-19를 타고 ISS로 가 영화 촬영에 들어간다. 촬영이 끝나면 소유즈 MS-18을 타고 귀환할 예정인데, 좌석이 3개뿐이어서 우주 비행사 중 한 명은 ISS에 남아야 한다.

여배우의 정확한 촬영 스케쥴은 아직 미정이다. 내년 9월 설도 있고, 10월 설도 있다. 9월에 찍는다면 톰 크루즈보다 먼저 우주에서 영화를 찍은 첫번째 배우로 기록될 것이다.  

여배우에게 귀환 우주선 자리를 빼앗긴 우주인 1명이 아예 소유즈 MS-20으로 일찌감치 귀환하는 옵션도 마련돼 있다고 한다. 이 경우, 그는 6개월이 아니라 2개월간 ISS에서 생활하고, 여배우가 우주인 역할을 대신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