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MTV 언플러그드' 출연, 러시아 K-팝 팬들도 흥분시켜
방탄소년단의 'MTV 언플러그드' 출연, 러시아 K-팝 팬들도 흥분시켜
  • 이진희 기자
  • jhman4u@buyrussia21.com
  • 승인 2021.02.13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언론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K 팝 그룹 BTS, 세계적인 스타들이 거쳐간 무대 데뷔" 소개

K-팝 팬들이 몰려 있는 러시아에서도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팝 스타들에게 전설의 무대로 알려진 'MTV 언플러그드'에 출연한다는 사실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3일 오후 9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한국시간 24일 오전 11시, 모스크바 시간 24일 오전 5시) 미국의 음악 전문방송 MTV가 방영하는 언플러그드 특별무대에 오르는데, 러시아 포탈 사이트 얀덱스(yandex.ru)는 이 뉴스를 '관심있는 뉴스 분야'에 배치했다.

한국의 음악그룹 BTS, 23일 MTV 언플러그드 무대에 오른다/얀덱스 캡처

러시아 현지 언론들은 지난 10일 MTV측의 트윗을 인용,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K-팝 그룹인 BTS가 '언플러그드 무대'에 오른다"며 "미국 타임(TIME)지가 '2019년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로 선정한 팝 그룹"이라고 소개했다. 

러시아의 K-팝 팬들은 러시아 최대 SNS인 브콘닥테(Vkontakte, VK)의 K-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상호교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최대 K-팝 커뮤니티 중 하나인 '디어존'(Deer Zone)은 매월 K-팝 팬클럽 현황을 발표하는데, 팬클럽 수 1위가 바로 BTS다.

방탄소년단/페이스북 캡처

보도에 따르면 BTS는 오는 23일 서울에 마련된 '언플러그드 무대'에 올라 또 다른 음악적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MTV는 "BTS가 히트곡들과 앨범 'BE' 수록곡들을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발매된 'BE'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을 차지한 바 있다. 특히 이 앨범에는 빌보드 싱글 차트 1위 곡인 '다이너마이트'와 '라이프 고스 온' 등이 실려 있다. 

1989년 시작된 '언플러그드'는 어쿠스틱 반주로 공연을 펼치는 MTV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현지 언론은 "너바나, 토니 베넷, 에릭 클랩턴, LL 쿨 J, 밥 딜런, 에어로스미스, 머라이어 캐리, 조지 마이클 등 한 시대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스타들이 이 무대를 거쳐갔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