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 가을학기 해외 대학의 한국어/한국학 강좌 객원교수 모집
KF, 가을학기 해외 대학의 한국어/한국학 강좌 객원교수 모집
  • 바이러시아
  • buyrussia21@buyrussia21.com
  • 승인 2021.04.21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가을 학기를 대비해 러시아 등 해외 소재 대학의 한국어와 한국학 강좌 객원교수를 모집 중이다. 선발된 교수는 2021년도 가을 학기에 해외에 파견돼 한국어 및 한국학 강좌를 담당한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어·한국학 교육 및 연구에 관심이 있는 해외 대학이 객원교수를 초청하고, KF가 객원교수를 선발해 파견 및 지원하는 방식으로 시행된다. 4월 현재 KF 객원교수 73명이 45개국 71개교에 파견돼 있다.

2021년도 파견 대상 대학은 러시아 모스크바국립대학교를 포함해 싱가포르 난양공대, 베트남 외교아카데미, 중국 북경대, 터키 앙카라대 등 17개국 28개 세계 유수 교육기관이다. KF는 총 28명의 한국어 또는 한국학 전문가를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한국어 객원교수의 경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석사 또는 박사학위 소지자 △국어국문학/국어교육학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석사학위 소지자로서 대학 이상의 정규 교육기관에서 외국인 대상 한국어 강의 경력 3년 이상인 자이다.

한국학 객원교수의 경우 초청대학 측이 요청한 전공분야 박사학위 소지자가 해당된다.

KF는 △한국과 해외대학 소재지 간 왕복 항공료 △현지 생활비(KF 자체 지급 기준) △교재 구입비 △특수지 근무 수당(해당 지역) △이전비 △해외여행자보험 등을 지원한다. 

2019년 4월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국립동방대학의 한국학 단과대학 개소식 모습/KF 홈피 캡처

파견 시기는 해외 대학의 학사 일정에 맞춰 진행되며, 하반기에도 신종 코로나 관련 현지 상황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 현지 파견을 연기하고 온라인 강의로 대체될 수 있다. 

희망자는 5월 4일까지 KF 온라인 신청 시스템(http://apply.kf.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고:KF 온라인 신청 시스템, KF 홈페이지(www.kf.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