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러 수교 30주년 기념 한국문화제 러시아 전역서 열려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 한국문화제 러시아 전역서 열려
  • 유희준 기자
  • brs714@buyrussia21.com
  • 승인 2021.05.14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행사 대면·비대면으로 두달 간
​한국문화제 K-FEST 2021 포스터​
​한국문화제 K-FEST 2021 포스터​

 

한국과 러시아 수교 30주년 기념 행사가 두 달 간 러시아 전역에서 다채롭게 열린다.

주러 한국문화원은 한국관광공사 모스크바 지사와 ‘2020-2021 한-러 상호 교류의 해’ 일환으로 6월 30일까지 K-FEST 2021를 진행한다. 지난 4일 한국애니메이션 온라인 상영회를 시작으로 ‘한-러 클래식 명곡의 밤'을 차이코프스키 국립음악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연주회에서는 러시아 국립 카펠라 오케스트라와 함께 러시아와 한국의 솔리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한국의 가곡을 포함한 클래식 명곡을 선보였다.

양국 문화부의 후원과 한-러 양국의 주요 문화예술기관들과의 협력 하에 쌍방향 문화교류증진에 기여할 이번 행사는 공연(K-Concert)을 비롯해 전시(K-Exhibition), 만화(K-Comics), 관광(K-Travel)등 프로그램 이외에도 K-Food(길거리 음식), K-Pop, 영화 등 전방위적인 문화 콘텐츠를 러시아에 소개하는 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가운데에서도 수도 모스크바를 비롯해 상트페테르부르크, 아스트라한, 로스토프나도누 4개 도시에서 대면 행사를 개최돼 한국팬들에 큰 기대감을 선사하고 있다. 

내달 8일에는 러시아의 대표적인 현대무용축제인 ‘Open Look'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Dialog - Dance & Music of Korea and Russia"가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국악 공연, 애니메이션 상영회, 민화전시회, 영화상영회 등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비대면 콘텐츠는 주러시아 한국문화원 홈페이지(www.info-korea.ru)를 통해서도 관람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