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 어학 연수 희망자 참고하세여!!ㅋㅋ
모스크바 어학 연수 희망자 참고하세여!!ㅋㅋ
  • 펀글
  • sysop@buyrussia21.com
  • 승인 2004.05.3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스크바 유학생회에서 펀글

질문

이번에 모스크바로 어학연수를 1년정도 다녀올려는 러샤어 전공 2학년 입니다. 아직 아무런 수속을 하지 못했는데,,,지금부터 준비 하면 되나요?? 9월달 학기 맞춰서 갈려면,,, 가능한지,,,

그리고,, 모스크바에 있는 비교적 학비가 저렴한 민족우호대학으로 갈려는데,,학교는 어떤지,~ 그리고,~ 어학연수면 꼭 모스크바로 가야 하나요??

또,~ 가서 생활비와 학비는 어느정도 드는지,,,주위에선 한 600백에서 800정도면 된다던데,,

답변

우선 모스크바 이외에도 쌍트 뻬쩨르부르그나 시베리아 지역으로도 많은 도시에서 한국 유학생들이 수학을 하고 있습니다. 허나 모스크바에 약1000명의 유학생들이 수학을 하고 있기때문에 여러가지 공부하면서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민족우호대학교는 제가(현 총학 회장) 다니고 있는 학교입니다. 이곳은 정식 빠드팍(예비학부)을 1년동안 배울 경우 학비는 1년에 1300불입니다.

참고로 엠게우(국립대학) 예비학부 쯔모는 1년에 2000불입니다.
그리고 5-6월부터 준비하셔야 9월에 시작하는 학기부터 공부할수 있습니다.

우선 여권 복사본과 최종학력 영문으로 된것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학교에서 초청장을 보낼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초청장을 받으시면 그것을 가지고 러시아 대사관에 가셔서 비자를 만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날짜에 맞추어서 오시면 됩니다.

기숙사비는 한달에 약100불정도 생각 하시면 되고 방값을 뺀 생활비는 한달에 약300불정도 생각 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사항을 알고 싶으시면 리플을 달아주세요.

러시아로 연수사려는 분 참고하세요!!!ㅋ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