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우 3학년 편입에 관해
엠게우 3학년 편입에 관해
  • 이진희
  • jinhlee@hk.co.kr
  • 승인 2004.08.1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빠서 오랜만에 들어왓더니 유학상담실에 괴기가 도는 군요. 갑자기 왜 이렇게 설렁해졌는지 쯧즛 챙기는 사람이 없으면 황폐해지는 건 온라인에도 마찬가진듯 하군요. 자주 좀 챙겨야겠어요, 누구 다른 사람 또 없나요? 함께 챙길 분.

모스크바유학생회 사이트에 갔더니 편입에 관한 이야기가 있어 퍼오는 걸로 오늘 할일을 대신합니다.

엠게우 3학년으로 편입을 하고싶습니다.
과는 관광이구요.! 지금 다른 도시에서 공부하고 이제 한국에 있습니다.
2년후에 다시 편입을 하고싶은데 가능한지!! 알고싶습니다
학비.머 이거저거다여.. 지금 성적증명서빠드팍증명서 다있는데 가능할까요..?

정말로 궁금합니다.뭐든 아시는거 다 알려주십시오! 부탁드리겠습니다.


민주화운동 (2004-08-15 22:21:51)

음..과가 관광인데..편입이 아마 힘들듯..왜냐면 엠게우에는 관광에 관련된 학과가 없기때문에..편입에 지원을 하셔도..1,2학년때 수강했던 과목들이 대강이라도 비슷한 면이 있어야 자격이 되는데 관광을 전공하셨다면 지원하실만한 과가 없을듯..


고정민 (2004-08-16 02:00:38)

[민주화운동]님과 비슷한 답변이겠지만, 엠게우에 관광을 가르치는 학과가 있기는 한데(지리학부 내) 아무래도 경제쪽 관광과는 거리가 멀구요. 지리 관련된 관광을 배우신 것이 아니라면 기본 과목이 부족하실 것이므로 편입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학비는 지금 기억은 안 나는데 3500-4000불 정도일 것 같군요. 요새 문과쪽은 석사의 경우 6000불로 맞춘다는 얘기를 듣긴 했는데.. 편입을 알아보시려면 학부의 외국인담당자와 직접 멜을 주고받으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