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12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 - 의료관광 새 패러다임?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12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 - 의료관광 새 패러다임?
  • 바이러시아
  • buyrussia21@buyrussia21.com
  • 승인 2021.11.11 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관광 국제전시행사인 '2021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이 12, 13일 이틀간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이 전시회는 올해로 벌써 13번째.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COVID 19) 사태로 온라인으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현장 의료 전시와 국제 의료심포지엄,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온라인 상담회, 명의 초청 온라인 건강강좌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온라인상담회에서는 러시아와 몽골, 중국 등 외국 바이어들과 상호 매칭 시스템을 통해 화상으로 만날 수 있다.

2021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포스터
지난해 온라인 행사 모습/사진출처:홈페이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행사장 현장에는 의료관광과 의료산업, 의료체험, 특별전시 등 4개관이 설치되고, 모두 10개국 80개 업체에서 200여개 부스를 차려 입주했다. 행사장에 가면, 지역 의료기관들이 선보이는 무료 성형견적, 피부나이 측정 등 다양한 의료체험을 만날 수 있다. 또 이벤트 코인을 이용한 랜덤박스 옥션 및 달고나뽑기 경품이벤트, 코로나극복 손씻기 대작전 등 푸짐한 경품행사를 즐길 수 있다. 

개막식은 12일 오전 11시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박형준 부산시장이 참석하는 개막식에는 이 지역의 대표적인 패션디자이너인 서순남의 ‘메디 패션쇼’가 영상으로 소개되는 등 지역의 특색을 살리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의료기관별 고유한 상징과 특색이 드러나는 마스크나 넥타이, 병원 가운 등을 착용하는 행사도 예정돼 있는데, 앞으로 각 기관을 홍보하는 상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홈피 캡처

주요 행사는 부산일보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방송된다.

참고: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홈페이지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사무국:070-5154-99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