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러시아 혁신기술 기업 155개사 데이터베이스 구축, 도내 희망기업과 연결
경기도, 러시아 혁신기술 기업 155개사 데이터베이스 구축, 도내 희망기업과 연결
  • 바이러시아
  • buyrussia21@buyrussia21.com
  • 승인 2022.01.2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 홈피내 기술협력플랫폼에서 필요 기술 검색 가능

경기도가 지역 기업과 협력을 희망하는 러시아 혁신기술 기업 155개사에 대한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이를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6일 공개했다. 155개 러시아 기술기업은 주로 4차산업(48%), 소재·부품·장비(40%), 의약·바이오(12%) 분야의 기업들로, 국내에는 없는 신기술이나 차별화된 첨단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된다.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내 '기술협력 플랫폼'에 들어가면, 키워드 검색을 통해 필요한 러시아 기술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또 러시아 기술 특장점 및 경쟁력, 기업 현황, 해당 시장 전망, 경기도 기업과의 사업 협력 방안 등이 구체적으로 명시돼 있다. 

경기-러시아 기술협력 플랫폼/캡처

경기도는 도내 기업이 필요한 러시아 기술을 찾아 협력을 원할 경우,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가 상담을 통해 기술이전 컨설팅을 비롯, 기술가치평가와 기술 상용화 지원 등 맞춤형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나아가 올해 중 투자유치단및 기술협력단을 러시아로 파견하고, 관심있는 도내 기업과 함께 현지로 가 현장상담및 기술 설명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러시아 첨단 기술 기업이 소재한 곳은 모스크바가 65%를 차지하고 상트페테르부르크(14%), 모스크바주(7%) 등이다.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캡처

지자체 최초로 2019년 10월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를 설립한 경기도는 러시아와 지역 기업 간 매칭을 추진한 결과, 투자유치는 물론, 신기술 개발과 기술제휴 등 성과를 창출해 내고 있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진흥과장은 “도내 기업이 러시아로부터 첨단기술을 도입하고, 기술사업화를 통해 신사업 발굴을 원한다면,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가 보유한 155개 러시아 기업 데이터베이스를 최대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