뻬제르로 연수를
뻬제르로 연수를
  • 운영자
  • buyrussia@buyrussia21.com
  • 승인 2004.10.26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장 1월 쯤에 출국하기로 맘을 먹었는데..정보가 하나도 없어..이렇게 멜 남깁니다. 부탁드립니다.

-지금부터 챙겨도 무난합니다.

우선 뻬쩨르에서 어학연수를 할 수 있는 학교에 대해서 알고 싶구요..1년 정도를 계획하면 얼마정도가 드는지, 그 곳의 기숙사를 이용할 수는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학연수라면 그걸로 끝낼 예정인가요? 아니면 계속 공부를 하실 건가요? 예컨데 러시아어를 전공하고 있다면 연수를 갔다와서 다시 유학을 갈수도있으니까요. 공부를 계속하고 싶다면 무조건 뻬제르종합대학을 가야하고.. 연수만 한다면 시시껄렁한 대학들 좀 있지요. 한국학생이 많이 없는 곳을 택하든 아니든, 기본적으로뻬제르에는 한국학생이 웬만큼 되기 땜에 그걸 따질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아예 시골로 가면 맘 놓고 러시아어 공부를 할수 있지요.당근 기숙사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라이를 할때 이야기하면 됩니다. 다만 기숙사비가 요즘 너무 올라서, 과연 실익이 있을지도 궁금할 정도입니다. 모스크바의 경우 이야기지요.

그리고 지금이라고 어플라이를 해서 가야하는지 아니면 그냥 가서 들어갈 수 있는지도 궁금하구요..

-지금 어플라이를 해야합니다. 현지에 있는 분에게 도움을 청해 어느 대학의 초청장(미국식으로 하면 어드미션)을 받고 그 초청장을 주한러시아 대사관에 내면 비자를 주지요. 그 비자를 갖고 러시아 대학에 가면 체류허가 증명을 내줍니다. 그걸로 입학이 되는 겁니다.

방문상담을 할 수 있는 곳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방문상담은 사양합니다. e멜로 합니다. 무료로 모든 것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한국인이 많이 없는 곳으로도 갈 수 있는지..그런 곳은 안전한지가 궁금합니다.

-한국인이 아예 없는 곳으로는 신청자체가 좀 힘들 것 같습니다. 교통편이라든지, 그곳 생활환경이라든지가 아직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서..그러나 모스크바에 한 1년 쯤 있다가 그런 곳으로 가는 분들이 있는데, 도전정신이 괜찮은 분이지요. 웬만하면 편리한 모스크바에 있고 싶어하기 때문에..

그런 곳은 불편합니다. 그 불편을 이겨내면서까지 그곳에서 보람을 찾을 수있을지. 효율적인지를 이야기하는 겁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