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연수 준비
러시아 연수 준비
  • 운영자
  • buyrussia@buyrussia21.com
  • 승인 2004.11.2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번째 문제는 비자입니다.제가 이번 1월에 뻬쪠르대에서 연수를 받을지.. 그냥 지내게 될지는 아직 결정은 안 했습니다.
여기서 첫번쨰로 비자 문제가 생기는데요.

-그렇지요, 결정은 안하면 아무것도 도와줄 게 없습니다.

저희 학교가 뼤쪠르대와 교환학생 제도와 비슷한 것을 하게 되어 3월에는 뼤쩨르대에서 공부를 하게 되거든요. 만약 1월에 제가 연수로 나가지 않고 관광비자로 출국하게 된다면 3월에 학기를 맞을때는 학생비자로 재발급 받아야 하는 걸까요?

-당근이죠. 요즘은 유학생 비자가 까다로워져서 관광비자와 유학생비자는 엄연히 다릅니다. 무조건 새로 받아야하고, 또 그 절차가 까다로와서 첨부터 제대로 하는 게 시간 절약 돈절약 될 겁니다. 생각 잘 하세요.

만약 한가지 종류의 비자로만 가능하다면 학생 비자를 택해서 1월 즈음에 있는 뼤쪠르대의 연수를 받을 의향이 있습니다.

-유학생 비자를 1월에 내줄지가 의문이네요. 학교 교환 프로그램에 따른 거니까 예외가 있을 수는 있겠는데, 보통 비자라는 게 특히 유학생 비자는 입국비자만 줍니다. 가서 바로 학교에 등록하고 바꿔야 하는 것이라서 쉽지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더불어 이 경우의 초청장 문제는 어떻게 되는지도 궁급합니다.

-학교 프로그램에 따른 것이니까 학교에다 신청하면 되는 것 아닌가요? 1월달에 가는 것도 학교에서 가능하다면 초청장을 보내줄 것이고, 아니라면 못하는 겁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거주등록증 문제 입니다. 저는 기숙사에 살지 않고, 아파트나 자취방((물론 러시아인이 운영하거나, 한국인이 없는 자취방))을 사용할 계획인데, 이 경우 거주등록증을 어떻게, 어디서 발급을 받아야 하는가 입니다.

-거주등록증은 유학생 비자로 갈 경우 학교에서 만들어주고, 관광비자라면 호텔에서 자동적으로 해줍니다. 물론 수수료가 필요하죠. 초청기관이 거주등록까지 해주는 겁니다.

처음이기 때문에 아직 서툴고 정리되지 않은 부분들이 있을텐데 잘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전화는 못드리고 멜만 보냅니다.

>메일 : hahahuiya-@hanmail.net
>전화 : 016-668-5751
>(학교 수업 관계상 평일에 전화는 월요일과 화요일엔 오후3시 반 이후, 나머지는 오후5시 이후, 주말은 무관합니다.)
>
>그럼 빠르고 정확한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추운날씨 감기 조심하세요^- ^''
>
>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