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러시아서 스노우 타이어 공격 경영 "당신이..." 광고 시작
금호타이어 러시아서 스노우 타이어 공격 경영 "당신이..." 광고 시작
  • 이진희
  • jinhlee@hk.co.kr
  • 승인 2012.11.21 0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러시아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지난 1일부터 TV 광고를 시작하는 등 현지 마케팅을 강화했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당신이 타이어라고 상상해보세요'라는 콘셉으로 제작된 TV 광고가 러시아 전역에서 이달 초부터 방영되기 시작했다. 이 광고는 현지 주요 민영방송과 공영방송을 통해 러시아와 독립국가연합(CIS) 등에 방영된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06년 북유럽 사무소에서 러시아 모스크바 지점을 분리 운영하다 이듬해 1월 대표사무소를 설립해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금호타이어는 뛰어난 제품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2008년부터 2012년까지 연평균 30%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러시아는 지역 특성상 사계절용 타이어 뿐만이 아니라 겨울용 타이어의 비중이 높은 곳이다. 눈발이 날리기 시작하는 11월부터 본격적인 스노우 타이어 성수기에 들어간다. 러시아 시장에서 스노우 타이어 비중을 약 60%이상이라고 한다. 그래서 금호타이어 광고는 현지 특성에 맞춰 설원과 거친 도로 위를 호쾌하게 달리는 영상으로 구성됐다.

이와함께 마케팅 활동을 병행,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금호타이어는 빌보드, 잡지, 라디오 광고 이외에도 기존 대도시 위주로 판매되던 거래선을 강화해 각 지역의 중소도시까지 유통망을 확대하고, 딜러들에게 체계적인 교육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지선훈 금호타이어 모스크바 사무소장은 "러시아의 자동차 시장의 성장세를 고려할 때 겨울용 타이어 뿐만이 아니라 향후 초고성능 타이어(UHP)에 대한 수요 또한 높아질 전망"이라며 공격적인 마케팅 의욕을 내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