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화물을 러시아 지정 장소까지 배달해주는 물류업체 알파루스로직스
중소 화물을 러시아 지정 장소까지 배달해주는 물류업체 알파루스로직스
  • 이진희
  • jinhlee@hk.co.kr
  • 승인 2012.12.05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에서 중소형 화주기업들을 중심으로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알파루스로지스틱스는 2008년 11월에 설립됐다. 러시아 수입통관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신속한 통관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천명한다. 또 정확한 품목분류를 통해 사전 통관준비와 제반 비용 절감을 실현하고 있다고 자랑한다.

알파루스로지스틱스는 화물이 도착된 지점부터 수입자가 요청하는 지점까지 화물이 운송되면서 일어나는 모든 행정업무는 물론 배송업무까지 일괄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베리아 횡단철도(TSR)를 통한 컨테이너운송서비스는 물론, 주요 지역에서는 수입자가 지정한 창고나 지점까지 배달한다.

그러면서 러시아를 무대로 새로운 사업을 구상 중이거나 진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수년 간 쌓아온 현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알파루스로지스틱스는 특히 수입물품의 제품인증 및 허가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고 자랑한다. 러시아로 수입되는 모든 물품은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러시아연방 규격(소비자관리보호법 / LAW OF THE RUSSIAN FEDERATION ON THE PROTECTION OF CONSUMER RIGHT)에 맞춰야 한다. 그래서 수입 통관 시 해당 품목에 대한 러시아 연방의 형식, 규격과의 적합성 여부를 확인하고 증명하는 러시아 연방 제품규격 인증서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다.

인증서의 종류는 규격인증(GOST-R), 위생인증, 화재안전인증, 건축자재 인증 등 러시아 연방의 규정에 따라 다수 존재하며 품목에 따라 중복 취득해야 되는 경우도 있다.

알파루스로지스틱스 권순건 대표는 “대형 화주기업들보다 중소 화주기업들의 러시아 진출과 물류서비스를 위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