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어의 발음(1)
러시아어의 발음(1)
  • 운영자
  • sh4330@empal.com
  • 승인 2004.05.3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어 발음중 알파벳 순으로 3편 정도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가능한 쉽게 설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혹시 건의 사항 있으시면 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더불어 곧 유머나 텍스트 소개도 할 예정이며, 러시아 뉴스나 라디오 방송도 리얼플레이어로 서비스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А /a/ 일반적인 '아'의 발음입니다.
ex) арбат '아르바트' - 유명한 러시아의 거리 이름이죠. 강세는 뒤에 있습니다.

Б /b/ '밥' 할 때 하는 발음입니다. 그러니까 양 입술을 붙였다가 떼면서 발음하면 됩니다.
ex) близкий '블리스키' - 가까운 이라는 의미입니다. 강세는 '리'에 있습니다.

В /v/ 영어 v랑 발음 똑같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ex) Владимир '블라지미르'-푸틴 대통령 이름이죠. 강세는 '지'에 있습니다.

Г /g/ 'ㄱ' 발음으로 한국인에게 어려운 발음 중에 하나 입니다.
ex) гор '고르' - '산'이라는 의미입니다.

Д /d/ '담배' 의 'ㄷ'발음입니다.
ex) дом '돔' - '집'이란 뜻입니다. 주소 쓸 때도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Е /e/ '에' '이' 발음이 강세에 따라 바뀌어 갑니다.익숙해 지면 어렵지 않습니다.
ex)Европа '이브로빠' - '유럽' 이라는 뜻입니다. '로'에 강세 있습니다. Евгений '예브게니' - 사람이름입니다.

Ё /yo/ 특별한 글자인데, 우선 항상 강세가 있으므로 발음이 거의 변화하지 않습니다. 항상 '요' 입니다.
ex) матрёшка '마뜨료쉬카' - 러시아 유명한 나무 인형 아시죠? 큰 인형부터 차례로 속에 들어있는 인형을 '마뜨료쉬카'라고 합니다. 강세는 항상 ё에 있습니다.

Ж /줴/ 이 발음은 어떻게 말로 설명할 수 없는 발음인데, '줴'라고 일단 해 두겠습니다.женщина '줸쉬나' - 여자 라는 의미이다. '줸'에 강세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