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회화 (1)
기본 회화 (1)
  • 운영자
  • sh4330@empal.com
  • 승인 2004.05.3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 회화 (1)

- 가장 기초적인 회화로서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어디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초급 회화만을 모아 두었다.

고맙습니다. Спасибо(스빠씨바) '감사합니다' 라는 이 표현을 자주 사용 한다.

미안합니다 извините(이즈비니쩨)

천만에요 Пожалуйста(빠좔루이스따)
러시아에서 가장 많이 쓰게 되는 단어 중에 하나이다. 대화의 상대가 또래가 아니면 이 단어만 잘 써도, 큰 낭패는 면할 수 있을 정도이다.'천만에요'라는 의미 외에 '좋습니다', '그러시죠','please' 등의 의미로 넓게 쓰인다.

안녕하세요 (일반) Здравствуйте(즈드라스트부이쩨) 가장 일반적인 인사로 초면의 경우 이 말로 인사하면 가장 무난하다. 친구나 가까운 사이면 위의 표현보다는 привет(쁘리비옛)으로 인사하는 것이 오히려 더 낫다.

안녕하세요 (아침) доброе утро(도브러예 우뜨라)

안녕하세요 (점심) добрый день(도브르이 젠) 아침이나 저녁때 보다 주로 사람들과 낮에 만나게 되므로 3가지 이것 하나는 알아 두는 것이 좋다.

안녕사세요 (저녁) добрый вечер(도브르이 베체르)

다시 뵙겠습니다 до свидания(다 스비다니야) 헤어질 때 하는 가장 일반적인 인사이다. 정확한 원래의 뜻은 '잠시후에 뵙겠습니다.' 의 뜻이다.바이어(buyer)와 헤어질 때에도 이 정도의 인사면 무난하다.친구사이라면 пока(빠까)라고 하면 된다.

실례합니다만 простите,пожалуйста,(쁘라스찌제, 빠좔루이스타) '실례합니다만..'의 의미는 'простите'만으로도 충분하나, 뒤에 'пожалуйста'를 붙이는 것이 일반적이다. 무언가 부탁할 때 말을 시작하는 말머리에 사용하면 되고, 그 뒤로 부탁하고자 하는 내용을 계속하여 말하면 된다.

말씀해주세요 скажите, пожалуйста,(스까쥐쩨, 빠좔루이스타) 상대편에게 무언가 대답을 듣고 싶을 때 사용하는 존대의 의미가 있는 어구이다. 이름이나 시간, 전화 번호 등 거의 모든 물어보는 말머리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다.물론 너무 자주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은 방법이다.

네 / 아니오 да / нет(다 / 니옛)

좋습니다 (Good, OK) хорошо(하라쇼) 영어의 'OK', 'good'의 의미와 거의 동일하다.

저의 이름은 입니다. меня зовут _(미냐 자붓 ___)

처음 뵙겠습니다. очень приятно(오친 쁘리야뜨나) '반갑습니다'의 의미로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