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므기모 예비학부 문의
[re]므기모 예비학부 문의
  • 운영자
  • buyrussia@buyrussia21.com
  • 승인 2008.05.19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2년도에 쯔모에서 8개월 정도 수업을 들었었구 6년동안 러시아어를 전혀 하지 않다가 기회가 되어 다시 러시아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 잘 됐군요. 축하함다.

가능하다면 므기모의 수업을 듣고 싶은데 인터넷을 찾아 보니 예비학부라는 게 있더군요. 예비학부 관련하여
>1. 수준별로 테스트하여 클라스가 이뤄지는지
>2. 한 클라스당 통상 몇명 정도 수업을 듣는지.
>3. 커리큘럼은 어떻게 이뤄져 있는지(예:어학,회화,문법,발음,문화,경제 등등)
>4. 하루에 수업은 몇시간 정도로 하는지..
-므기모의 수준은 천차만별입니다. 어쩌면 맞춤형이라고 보는 게 좋겠지요. 그야말로 므기모 본과정에 들어가기 위해 듣는 수업이라, 쯔모에서 경험하셨겠지만, 이제 러시아어 시작하는 사람들도 들을 수 있으니까요.수준이 높아졌다고 하지만, 아직은 그렇습니다. 예비학부의 설립목적이 그것이니까요.

가장 궁금한건 므기모의 예비학부 수준이 어떤가 하는겁입니다(오해 마세요.정말 아무런 정보도 없어서 문의드리는 거니까요..^^) 개인적으로는 9개월 열심히 하여 노어 실력을 많이 향상 시키고 싶거든요.
-본과정에 들어가기 위한 건가요? 아니면 다른 목적으로.. 예비학부는 자기가 하기 나름입니다. 욕심이 생기면 예비학부 들으면서 개인레슨을 따로 받고 그러지요..실력 향상을 위한 것이라면 개인레슨, 개인의 노력 등이 필요합니다.

예비학부가 여의치 않다면, 학교 내의 외국인을 위한 커리큘럼이 개설되어 있는지, 있다면 상기 문의처럼 상세 내역은 어떤지 꼭 알려 주세요~
-러시아어 향상에 주 목적을 두고 계신 거 같군요. 만약 모스크바를 갈 기회가 생겨서 예비학부를 듣고 싶다는 뜻이라면 므기모 말고 루데엔에 외국인 속성반, 성인반 이런 것들이 있었어요. 지금도 물론, 있겠지요. 루데인에 들아가서 그 수준에 맞춰 듣는게 나을 듯합니다. 한국의 연세어학당 같은 곳이라고 보면 되겠지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