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런 기관이 유학준비중에 튀어나왔는지...
왜 이런 기관이 유학준비중에 튀어나왔는지...
  • 운영자
  • sh4330@empal.com
  • 승인 2004.05.3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뭐하는 기관이죠.

-사이트를 들어가서 자신들의 연혁을 보니 러시아어로 이렇게 나와 있어요.

Из истории становления ГУ "ИНТЕРОБРАЗОВАНИЕ":

1968 г. - Отдел приема иностранных учащихся и специалистов при Минвузе СССР
1988 г. - Центр обслуживания международных связей, впоследствии Госвузсервис
1997 г. - ГО "Международное образование" Министерства образования Российской Федерации
2002 г. - Государственное учреждение "Центр международной образовательной деятельности ИНТЕРОБРАЗОВАНИЕ"

한마디로 과거 소련의 고등교육부 소속으로 유학희망 외국인의 수속을 전다마던 기관으로 출발해서 97년엔 러시아 연방 교육부 국제 교육 정부기관으로, 2002년엔 국제교육활동센터가 됐네요.

하는 일들을 보니까 해외로 유학하려는 러시아 학생들이나 러시아에서 유학하려는 외국인들에게 도움을 주는 기관입니다.

궁금한 것은 러시아에 유학하는 친구들이 이 기관을 통해서 한 게 아니라는 사실이죠? 대학측과 다이렉트로 협의, 협상해서 돈내고, 들어갔습니다. 갑자기 왜 이곳을 추천 혹은 거쳐야 하는지 궁금하네요. 자세한 정황 설명이 있어야 할 듯..

저는 현재 한국 아주대학에서 모스크바로 편입할려는 학생인데요.

-간단한 일인데..편입한다면 대학측과 수준에 대해 이야기를 해서 허락을 맡아야 하는데..

뭐 처음에는 대리인을 통해 입학수속하고 다음에는 위의 기관에 다가 성적표를 제출해라는데요,

-2학년 혹은 3학년으로 편입하는 건가요? 파드팍을 안하고..그래도 그렇지.. 여기를 통하면 도움을 줄 수는 있을 것 같은데..돈을 내야하니까.

그래서 문의 드립니다. 이게 도대체 무슨기관이죠. 뭐 여기가
교육청인가요?

-교육청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소련시절에는 일일히 당국의 허락을 맡아야 했으니까. 나름대로 역할이 있었는지 모르나, 지금은 거의 대학자율로 유학생을 받고 있는데.. 이제와서 이런 기관이 왜 필요한지..조금 자세히 상황을 설명해주면 좋겠네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