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유학생회 너무 들쭉날쭉해서 믿을 수가....
모스크바유학생회 너무 들쭉날쭉해서 믿을 수가....
  • 운영자
  • buyrussia@buyrussia21.com
  • 승인 2005.07.15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예비학부 마치고 법학과에 입학할때 입학시험은 어떤것이 있나요??
-예비학부를 다니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걱정 마세요. 열심히 한다고 생각하시면 무슨 시험이든 통과할테니깐요. 예비학부를 다니지 않고 있다면 예비학부에 가서 열심히 공부할 생각만 하시면 그다음은 만사형통할 겁니다.

2. 모스크바 국립대학교 법학과에서 전공할수 있는 법은 어떤 법들이 있나요???
-어디에 관심이 많으시죠? 전공이란 난 이런 걸 하고 싶은데..그런 과가 잇을까? 그런 법을 전공할 수 있을까? 생각하는 게 순서입니다. 뭐가 있지, 그중에서 뭘 고를까? 유학을 가시면서 그런 생각은 좀... 러시아 변호사가 되는 길은 몇가지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냥 학문적인 연구라면 더욱 관심없는 법을 전공해야지요.

3. 현재 모스크바국립대 법학과에 다니고 계시는 한국분들은 몇분이나
계신가요??

-정확히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미 다녔고 그래서 변호사 자격을 딴분도 있고 나름대로 변호사 자격을 따기 위해 다니는 분도 있고..

모스크바유학생회 사이트가 열리지를 않는데요. 혹시 주소가 바뀌었으면 알려주세요.

-모스크바 유학생회 사이트의 문제는 유학생회 간부가 매년 바뀐다는 것과 간부진에 따라 사이트 운영이 들쭉날쭉하다는 것, 또 어차피 사이트 운영에는 돈이 드는데, 그걸 흔쾌히 감당할 사람이 없다는 것, 가장 큰 문제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마음가짐에서 책임감이 없다는 것입니다. 너무 기대마세요.

그래서 바이러시아는 모스크바유학생회가 가장 나은 유학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매체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유학관련 정보를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모스크바유학생회가 늘 들쭉날쭉했기 때문에 신뢰가 안 쌓이거든요. 님은 이번이 처음인지 모르지만 벌써 5년이 된 바이러시아는 그런 현상을 안타까운 마음으로 매년 봐오고 있습니다.

차라리 유학생들이 바이러시아를 중심으로 유학정보를 올려주면 유학생들이나 유학희망자들, 한-러 교류 및 정보전달에도 좋을 텐데요..ㅋㅋ 너무 기대가 컸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