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이렇게 까지, 이렇게 멋질 수가!!!
어쩌다 이렇게 까지, 이렇게 멋질 수가!!!
  • 운영자
  • buyrussia@buyrussia21.com
  • 승인 2004.08.24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쩌다 이렇게 까지

아테네올림픽 남자 체조 양태영의 채점 오류로 체조 심판들의 권위가 땅에 추락한 가운데 24일 아테네올림픽 남자 기계체조 개인 결승 경기가 열린 올림픽인도어홀에서 알렉세이 네모프(러시아)가 관중들의 야유를 진정시키고 있다.

심판은 그렇더라도 관중을 진정시키는 네모프의 자세는 어쩜 멋져보인다!!

그러나 결과는?

24일 아테네올림픽 남자 기계체조 개인 결승 경기가 열린 올림 픽인도어홀. 미주지역 중계방송 시간에 맞춰 늦은 밤 진행되던 철봉 결승 경기가 갑자기 중 단됐다.

사건의 발단은 심판들이 시드니올림픽 2관왕 알렉세이 네모프(러시아)의 연기에 매긴 점수 때문. 거의 완벽하다 싶을 정도의 연기를 펼쳤는데도 전광판에 9.725가 찍히며 3위에 그치자 인도어홀을 가득 메운 관중들은 인내심의 한계에 도달한 듯 일제히 자리를 박차고 일어서 야유를 쏟아붓기 시작했다.

너나 할 것 없이 외쳐댄 '우~' 소리가 체육관 천장까지 굉음으로 변해 쩌렁쩌렁 울려퍼졌고 팔을 내밀어 엄지손가락을 밑으로 향하는 야유의 손짓까지 한동안 계속 됐다.

다음 연기 차례를 기다리던 폴 햄(미국)은 야유가 가라앉지 않자 어색한 표정으로 주변을 돌아보며 봉을 잡지 못했다.

경기가 중단된 시간은 무려 8분30초. 심판진은 배심의 판정에 따라 네모프의 점수를 9.725에서 9.762로 높여 다시 전광판에 새겼지만 한번 불붙은 팬들의 공분은 쉽사리 잦아들지 않았다.

관중들의 마음 속에는 심판진이 우승 후보 중 한명인 네모프의 점수를 깎아 개인종합 결승 때와 마찬가지로 햄에게 다시 금메달을 안겨주려 하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이 작용한 듯 했다.

그러나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한 네모프는 오히려 여유있게 자리에 앉아 박수를 쳤고 햄이 어쩔 줄 몰라 하자 매트 위로 올라가 팬들에게 야유를 중단해줄 것을 정중히 요청하는 스포츠맨십을 발휘했다.

햄이 간신히 철봉에 매달려 연기를 하는 동안에도 일부 팬들의 야유는 간헐적으로 이어졌다. 햄은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 연기를 마치고 이고르 카시나(이탈리아)와 같은 9.812를 받았지만 동률 배제 원칙에 의해 카시나에게 금메달을 내줘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