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러시아유학에 대해 상담 좀 부탁드려요.
[re]러시아유학에 대해 상담 좀 부탁드려요.
  • 반탱고
  • sysop@buyrussia21.com
  • 승인 2006.07.16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나 wrote,
>다음달 고졸검정고시 치고 11월에 수능쳐서 러시아어과 들어갈려고 했었던 학생입니다. 그런데 어제부터 러시아 유학에 대해서 생각해봤어요.
>솔직히 제 성적으로 인지도 낮은 러시아어과나 아님 러시아어과 못 들어갈수도 있고 차라리 이럴 바엔 직접 그 나라가서 그 나라말을 배우자 이런 생각이 들어서요. 그리고 어차피 국립은 못가고 사립 가게 된다면 사립대학교 비용이나 러시아 유학 비용이나 비슷비슷할거 같아서 이런 생각을 갖게 되었는데요.
>솔직히 러시아 유학정보도 대학도 거의 다 알아봤구요. 근데 대행이나 이런건 정보도 잘 없구요. 그리고 제가 러시아어 한개도 몰라요.
>일년 예비과정 밟기 전에 러시아어 공부해서 가야 하나요?
>
>그리고 제가 검정고시 합격증이 9월초 쯤에 나올거 같은데 예비과정은 9월1일 부터 입학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9월 말까지 입학은 안되는건지... 그리고 한달만에 유학준비 다 되나요?
>지금 걱정이예요.. 러시아로 유학간다면 지금 한국대학 포기하고 가는건데
>만약 러시아어 공부하고 유학가야 된다하면 적어도 8월부턴 러시아어 공부도 해야 되고 하잖아요. 아직 부모님한테 말씀도 못 드렸구요. 제 생각일뿐인데요...
>막 두려워요... 겁도 많이 나구요...
>
>만약 유학가서 생활 잘 할수 있을지 러시아어 잘 공부할수 있을지도 겁나고 그리고 제가 생각한 대학은 민족우호대학(루덴대학교)인데요..
>여기 일년 학비랑 기숙사비랑 생활비랑 합쳐서 일년에 얼마정도 들까요?
>알바도 가능한가요?
>
>
>아님 러시아 유학 그냥 포기하고... 한국에서 대학 다녀야 하나요?
>근데 어차피 러시아로 연수는 가야 되겠는데...
>제 친구는 중국에서 유학중인데요.. 그냥 니 나이도 있고 한국에서 대학 다녀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러시아 유학후 한국에서 취직가능한지? 아님 러시아 유학생들은 대부분 러시아에서 취직하나요?
>
>자세하지 않아도 좋으니.. 제발 답변 좀 부탁드려요..
>전 만약 간다면 러시아어랑 다른 외국어 전공 해서 한국에서 취직하고 그러고 싶은데.. 아님 한국에서 외교관 시험을 치든지.. 거의 불가능이겠죠..
>
>답변 좀 부탁드릴께요..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