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러시아에 들어온 유학생들이 알아야 할..
새로 러시아에 들어온 유학생들이 알아야 할..
  • 운영자
  • buyrussia@buyrussia21.com
  • 승인 2006.09.0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러시아 한국대사관에서 유학 등 일정한 목적으로 러시아에 들어온 국민들에게 주의 사항을 알려왔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유학생을 포함해 모든 입국자들은

ㅇ 러시아의 “외국인지위에 관한 법률”에 의거 외국인은 러시아 입국일로부터 3일(working day) 이내에 거주등록을 해야만 합니다.

ㅇ 유학, 사업 등 장기체류 목적으로 러시아에 입국한 우리국민들은 대사관 홈페이지 게재되어 있는 재외국민등록신청서를 작성 대사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등록비는 없습니다)

ㅇ 단, 대사관 직접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info@koreaemb.ru 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ㅇ 재외국민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추후 귀국시 필요한(자녀 국내학교 입학 등) 재외국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ㅇ 경찰 검문시 여권(비자 포함) 및 거주등록확인서 미소지자는 경찰서에 연행, 조사를 받게 되므로 여권과 거주등록확인서를 언제나 지참하여야 합니다.

ㅇ 여권(특히 사진부착식) 훼손으로 인해 러시아 입국이 거부되는 사례가 빈발하고 있으니 러시아 입국전 반드시 여권훼손 여부를 확인하여 조금이라도 훼손되었을 경우 신여권을 발급받은 후 입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권을 교체했을 경우에는 초청기관을 통해서 구여권 비자 및 거주등록을 신여권으로 반드시 이기해야 함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ㅇ 러시아 체류시 여권이 훼손된 경우 대사관에서 신여권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ㅇ 러시아의 높은 인플레와 실업률, 빈부격차의 심화 등 사회불안요인의 상존으로 치안이 여전히 불안하고, 특히 외국인에 대한 테러가 종종 발생하고 있음을 감안, 밤늦은 시간 외출이나 음주보행 등을 삼가는 등 주의하여 주시고 긴급상황 발생시 대사관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최근 모스크바 동부 체르끼 시장 폭탄테러는 극단적 민족주의자인 러시아 대학생이 저지른 것임.

ㅇ 재외국민 신변안전 관련 안내사항을 개개인에게 전파할 뿐만 아니라 비상시 신속한 연락을 위해 재외국민 개개인에게 이메일로 연락하는 체제를 구축하여 운영중에 있으니 본인 이메일을 대사관 대표메일(info@koreaemb.ru)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ㅇ 모스크바에 유학중인 한국학생들이 학교별 대표자로 유학생회를 구성 운영중에 있습니다. 또한, 유학.생활 정보 등 상호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하여 홈페이지(www.moscva.com)를 운영하고 있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ㅇ 주러대사관 소속 문화원이 아래와 같이 운영중이니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 Vorontsovo Pole dom 3 (메트로
- TEL : 363-3730/31
- 개관시간 : 매주 월-금 09:00-18:00
대사관 연락처 ㅇ 대표전화 : 783-2727
ㅇ 영사관 직통 - 783-2717(여권, 공증)
- 783-2747(비자)

야간 비상전화 : 783-27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