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종근당 코로나 치료제 나파벨탄, 러시아 임상 순조 - 현대 스마트 TV, 러시아 출시
(기업) 종근당 코로나 치료제 나파벨탄, 러시아 임상 순조 - 현대 스마트 TV, 러시아 출시
  • 바이러시아
  • buyrussia21@buyrussia21.com
  • 승인 2020.12.01 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비로숯침대, 러 생필품 유통사 라닉스와 수출협약

종근당은 신종 코로나(COVID 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나파벨탄'(성분명 나파모스타트)이 러시아 임상 2상 중간평가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보이며 러시아 데이터안전성모니터링위원회(DSMB)로부터 임상을 계속하도록 권고받았다고 30일 밝혔다. 

DSMB는 목표 임상 대상자 중 50%에 대한 시험을 완료한 시점에서 피험자의 안전성을 점검하고 임상의 진행 여부를 결정하면서 임상적 가치를 평가한다. 

이번 중간평가에서는 코로나19 확진 환자 50명에게 10일 동안 위약과 나파벨탄을 투여한 후 환자의 안전성 등 다양한 임상 지표를 평가했다. DSMB는 임상의 유용성을 확인하고 임상을 지속할 것을 권고했다. 

종근당은 지난 8월 31일 러시아 보건부로부터 나파벨탄의 코로나 치료 임상 2상을 승인받아 9월 25일부터 환자 등재를 시작했다. 임상 목표 100여명에 투약한 상태다.

종근당은 올해 안에 임상을 끝낼 계획인데, 내년 1월 조건부 허가 신청을 목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임상 결과 심사및 허가 일정을 협의 중이다. 

나파벨탄의 주성분 나파모스타트는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수행한 약물 재창출 연구에서 신종 코로나 치료제로의 개발 가능성이 확인됐다.

나파모스타트와 나파벨탄 얀덱스 검색 결과/캡처
영국에서 신종 코로나(COVID 19)치료제로 '카모스타트'와 '나파모스타트' 등 2개 약물에 대한 임상시험에 들어갔다는 러시아 '리아노보스티' 통신의 5월 19일자 기사/웹페이지 캡처

러시아 포탈사이트 얀덱스(yandex.ru)에서 '나파벨탄'을 검색하면, 한국 영자신문을 인용한 임상 실시 내용만, 성분인 '나파모스타트'를 검색하면 올 상반기 중 약물 재창출 연구 내용이 주로 뜬다. '나파모스타트' 약물은 이미 일본과 영국, 독일 등지에서 약물 재창출 연구를 통해 코로나 치료제 효능이 발견돼 임상 시험에 들어갔으며, 한국에서도 같은 결과가 도출됐다는 등의 내용이다.

임상 2상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그 성격상 아직 얀덱스에 기사화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현대 스마트 TV, 러시아 출시. 얀덱스의 음성 비서 '알리사'가 탑재됐다/사진출처:메를리온 홈페이지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가 러시아 전자및 가전 전문 유통사 메를리온(Merlion)과 함께 '현대(Hyundai)' 브랜드를 단 스마트 TV를 출시했다. 

이 TV는 러시아 포탈사이트 얀덱스(yandex.ru)의 인공지능(AI) 비서 앨리스(Alice)를 탑재해 앨리스 음성 기능을 활용해 TV를 켜고 끄고 채널을 바꾸며 TV를 제어할 수 있다. 얀덱스에서 필요한 뉴스를 검색하고, 실내 조명 제어 등 IOL 관련 제품 사용도 가능하다. 

영화와 TV 시리즈물 등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는 얀덱스의 '멀티미디어 플랫폼'도 현대 스마트 TV에 적용됐다. 200개 이상의 채널을 무료로 제공하는 '얀덱스에어'(Yandex.air), 최신 영화와 뉴스 등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는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 '키노포이스크'(KinoPoisk) 등도 지원한다. 

현대와 함께 스마트TV를 제작, 유통하는 메를리온 홈페이지/캡처

이 스마트TV 출시는 현대의 브랜드 사업이 2015년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로 넘어가면서 가능해졌다.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는 현재 전 세계 100여개 딜러를 상대로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비로숯침대와 러시아 '라닉스'와의 수출협약식/사진출처:신비로숯침대 

온열 숯침대 제조업체 ‘신비로숯침대’가 최근 폐막한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이하 코펀 가구전시회)’에서 러시아 생필품 유통 전문 '라닉스'(LANIX)와 100만달러의 수출 협약을 체결했다. 

신비로숯침대는 지난 15년 동안 대나무숯침대를 연구 개발하면서, 숯침대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러시아 라닉스는 1993년 시계류 도소매로 출발해 2000년대 들어 취급 품목을 생필품 전 부문으로 확대한 한국상품 전문 도매점으로 전해졌다.  

라닉스 홈페이지. '창의력 향상을 위한 한국산 장난감, 문구류'라는 홍보 문구가 떠 있다/캡처

수출협약을 체결한 '신비로숯침대' 제품은 대나무 숯의 효능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 국립산림과학원과 공동으로 개발한 특허 제품이라고 한다. 대나무 숯은 향균과 공기정화, 불순물 제거 등의 효능이 널리 인정되고 있다.

신비로숯침대 측은 “대나무숯침대는 다른 숯이 첨가되지 않은 100% 국내산 대나무만을 사용하고 있다"며 "수면공간을 쾌적하게 만들어 주는 효능으로,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